Q&A

home    〉   Q&A

명예훼손 혐의 박수홍 형수 이모씨 선고 하루 전 돌연 연기

라이더 0 1 10.22 19:57
KDEF 상장신청서 SEC 제출한화에어로현대로템 등 편입한화자산운용이 국내 방위산업 기업으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 의 뉴욕 증시 상장을 추진 중입니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화자산운용은 국내 증시에 상장된 PLUS K방산 을 벤치마킹한 PLUS Korea Defense Industry Index ETF 의 상장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에 제출했습니다. 거래 시 사용되는 티커 는 K 디펜스의 약자인 KDEF 다. 종목 구성은 PLUS K방산 펀드와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PLUS K방산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 한화오션 LIG넥스원 등의 종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들 종목은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 매도세로 전환된 와중에도 순매수 기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방산주가 호황을 보이며 PLUS K방산 펀드도 올해 들어 호실적을 달리는 중입니다. 연초 대비 펀드 상승률이 60 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가 반도체주 부진의 영향을 받는 것과 상반된 모양새다.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된 펀드들은 국내 종목에 외국인 자금 유입을 늘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해에는 삼성자산운용의 Amplify Samsung SOFR ETF 가 미국 증시에 상장된 바 있습니다.
이 ETF는 미국 운용사 앰플리파이를 통해 상장됐지만 운용은 삼성자산운용이 전담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 운용사의 역량이 인정받는 사례가 늘어난다면 향후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ETF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퀄컴이 인공지능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와 샤오미 비보 등 여러 기업의 스마트폰에 탑재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퀄컴은 현지시간 21일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 2024에서 스냅드래곤 8 엘리트 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스냅드래곤 8 3세대 후속작으로 퀄컴이 만드는 스마트폰 프로세서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납니다. 퀄컴은 이번 제품이 3나노미터 공정으로 만들어져 성능과 전력효율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퀄컴은 와트당 AI 성능이 45 향상됐다며 중앙처리장치 와 그래픽처리장치 전력효율은 각각 44 40 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모든 SoC 구성 요소를 포함한 전반적인 전력효율은 27 향상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퀄컴은 CPU를 기존 크라이오 에서 2세대 오라이온 으로 변경한 것을 가장 큰 특징으로 꼽았습니다.
오라이온 CPU는 퀄컴이 지난 2021년 누비아를 인수한 뒤 올해 초 AI PC용 SoC 스냅드래곤 X 엘리트 에 최초 적용한 CPU인데 모바일용으로 개발해 이번에 적용한 것입니다. 오라이온 CPU는 최대 클럭 속도가 4. 32기가헤르츠 로 싱글 코어는 45 멀티 코어는 45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퀄컴은 온디바이스 멀티모달 생성형 AI 성능도 강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로부터 텍스트 이미지 음성 비디오 등의 데이터를 입력받아 기기 내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퀄컴은 이번 제품이 게이밍 성능은 40 사실적 조명 효과를 구현하는 레이 트레이싱 성능은 35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퀄컴은 삼성전자와 샤오미 비보 오포 등이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채택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년에 출시할 갤럭시S25에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 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방송인 박수홍의 형수 이모씨에 대한 선고가 하루 전날 취소됐습니다. 22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법원 형사9단독은 오는 23일 박수홍과 아내 김다예에 대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수홍 형수 이씨에 대한 선고기일을 열 예정이었으나 이를 취소했습니다. 변론 재개가 결정되면서 선고 공판이 내달 6일로 연기된 것. 이와 함께 재판부는 검찰에 석명준비명령을 보냈습니다. 이는 소송관계를 분명하게 하기 위해 당사자에게 설명 또는 증명하거나 의견을 진술할 사항을 지적하고 변론기일 이전에 이를 준비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박수홍 친형 부부는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0년간 동생 박씨의 매니지먼트를 전담하는 과정에서 회사 라엘과 메디아붐 등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며 회삿돈과 박씨의 출연료 등 67000만원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1심 재판부는 지난 2월 박씨가 라엘에서 7억2000여만원 메디아붐에서 13억6000여만원을 횡령했다고 인정하고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다만 박수홍의 개인 계좌 4개를 관리하며 16억원 상당의 개인 자금을 사적 유용한 부분은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파크포레 형수 이씨는 공범 증명이 어렵다며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이에 친형 측과 검찰 측 모두 항소했습니다.
이후 박수홍 측은 2023년 10월 이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이씨는 박씨를 비방할 목적으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박씨가 방송 출연 당시에 여성과 동거했다 는 등의 허위 사실을 담은 메시지를 전송한 혐의 를 받는다. 박씨가 자기 돈을 형수와 형이 횡령했다 고 거짓말했다며 비방한 혐의도 있습니다.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이씨에 대해 죄가 가볍지 않으며 혐의를 부인하며 반성하고 있지 않습니다. 피해자의 피해 회복을 위한 조처를 하고 있지 않으며 피해자도 역시 엄벌을 원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징역 10개월을 구형했습니다. 이씨는 최후변론에서 평범한 가정주부로서 결혼하고 20년 동안 아이들과 시부모와 함께 지냈습니다. 하지만 댓글 하나로 116억원을 횡령한 사람으로 낙인이 찍혔고 아이들을 향한 비난이 이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딸은 정신적 충격을 받고 정신과 치료와 심리 상담 치료를 받고 있다라며 눈물을 흘리고 선처를 요구했습니다. 재판부는 오는 11월6일 박수홍 형수에 대한 공판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