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퀄컴 새 스냅드래곤 출시삼성 갤럭시 S25 탑재 가능성

라이더 0 1 10.22 20:00
주식 시장에선 삼성전자 하락세가 오늘도 이어졌습니다.
연중 최저가입니다. 반면 같은 반도체 업종 미국 엔비디아는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렇게나 희비가 갈리는 이유가 뭘까요. 임종민 기자입니다. 3분기 실적 부진으로 이례적으로 경영진이 사과문까지 냈던 삼성전자.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오늘 또 최근 1년 중 가장 낮은 주가를 기록한 겁니다. 삼성전자의 오늘 종가는 전일 대비 1300원 하락한 5만 77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연이어 제기된 위기론에 외국인은 역대 최장인 30일째 순매도를 이어갔습니다. AI 반도체와 반도체 위탁생산인 파운드리 사업에서 입지가 좁아지면서 향후 실적 전망에 대한 우려가 반영됐다는 분석입니다.
반면 AI 반도체를 사실상 독점하는 엔비디아의 주가는 143달러 를 웃돌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종가 기준으로 140달러를 넘은 건 엔비디아 역사상 처음입니다. 연이은 상승세에 글로벌 시가 총액 1위인 애플과의 격차도 700억 달러 수준으로 좁혔습니다. 이제 경쟁사가 뚜렷하게 없고요. AMD가 최근에 또 이제 AI 칩 개발 얘기를 하잖아요. 그런데 아직은 이제 격차가 있거든요. 올 상반기만 해도 AI 열풍에 힘입어 함께 랠리를 거듭했던 한국과 미국의 반도체 업계. 하지만 반도체 겨울론이 증시를 덮친 이후 회복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임종민입니다. 영상취재 박희현 영상편집 유하영KDEF 상장신청서 SEC 제출한화에어로현대로템 등 편입한화자산운용이 국내 방위산업 기업으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 의 뉴욕 증시 상장을 추진 중입니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화자산운용은 국내 증시에 상장된 PLUS K방산 을 벤치마킹한 PLUS Korea Defense Industry Index ETF 의 상장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에 제출했습니다. 거래 시 사용되는 티커 는 K 디펜스의 약자인 KDEF 다. 종목 구성은 PLUS K방산 펀드와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PLUS K방산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 한화오션 LIG넥스원 등의 종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들 종목은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 매도세로 전환된 와중에도 순매수 기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방산주가 호황을 보이며 PLUS K방산 펀드도 올해 들어 호실적을 달리는 중입니다. 연초 대비 펀드 상승률이 60 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가 반도체주 부진의 영향을 받는 것과 상반된 모양새다.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된 펀드들은 국내 종목에 외국인 자금 유입을 늘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해에는 삼성자산운용의 Amplify Samsung SOFR ETF 가 미국 증시에 상장된 바 있습니다.
이 ETF는 미국 운용사 앰플리파이를 통해 상장됐지만 운용은 삼성자산운용이 전담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 운용사의 역량이 인정받는 사례가 늘어난다면 향후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ETF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퀄컴이 인공지능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와 샤오미 비보 등 여러 기업의 스마트폰에 탑재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퀄컴은 현지시간 21일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 2024에서 스냅드래곤 8 엘리트 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스냅드래곤 8 3세대 후속작으로 퀄컴이 만드는 스마트폰 프로세서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납니다. 퀄컴은 이번 제품이 3나노미터 공정으로 만들어져 성능과 전력효율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퀄컴은 와트당 AI 성능이 45 향상됐다며 중앙처리장치 와 그래픽처리장치 전력효율은 각각 44 40 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모든 SoC 구성 요소를 포함한 전반적인 전력효율은 27 향상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퀄컴은 CPU를 기존 크라이오 에서 2세대 오라이온 으로 변경한 것을 가장 큰 특징으로 꼽았습니다.
오라이온 CPU는 퀄컴이 지난 2021년 누비아를 인수한 뒤 올해 초 AI PC용 SoC 스냅드래곤 X 엘리트 에 최초 적용한 CPU인데 모바일용으로 개발해 이번에 적용한 것입니다. 오라이온 CPU는 최대 클럭 속도가 4. 32기가헤르츠 로 싱글 코어는 45 멀티 코어는 45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퀄컴은 온디바이스 멀티모달 생성형 AI 성능도 강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로부터 텍스트 이미지 음성 비디오 등의 데이터를 입력받아 기기 내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퀄컴은 이번 제품이 게이밍 성능은 40 사실적 조명 효과를 구현하는 레이 트레이싱 성능은 35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퀄컴은 삼성전자와 샤오미 비보 오포 등이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채택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년에 출시할 갤럭시S25에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 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