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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사주세요 매출 부진에 또 중국 방문한 팀 쿡

라이더 0 1 10.22 20:01
올해 실적 전망 및 제품 개발 현황에 대해 짧게 답해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장 사장이 엑시노스 2500 HBM 용 로직다이 등 차세대 제품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박 사장은 22일 오후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용인 삼성전자 DS부문 시스템LSI사업부장 사장 가 제 17회 반도체의 날 기념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박 사장은 하반기 실적 전망에 대해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지켜보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또한 시스템LSI의 차세대 제품인 엑시노스 2500 HBM4용 로직다이의 개발 현황에 대해서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엑시노스 2500은 2세대 3나노 공정 기반의 모바일 AP 다.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5 시리즈용으로 개발해 온 칩셋입니다. 다만 엑시노스 2500은 수율 부족 등으로 최근 갤럭시S25향 탑재가 어렵다는 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HBM은 여러 개의 D램을 수직으로 적층해 데이터 처리 성능을 크게 끌어올린 메모리다. 삼성전자는 6세대 제품인 HBM에 필요한 로직다이를 시스템LSI를 통해 설계할 계획입니다.
특히 초미세 공정 적용으로 성능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로직다이는 HBM을 적층한 코어다이의 메모리 컨트롤러 기능을 담당하는 다입니다. HBM과 GPU 등 시스템반도체를 PHY 으로 연결해 데이터를 고속으로 연결합니다. 美 퀄컴 행사 참석한 노태문애플 겨냥 새 폼팩터 출시 암시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 사업부장 이 이제는 확장현실 생태계에서 새로운 렌즈를 통해 인공지능 의 이점을 확인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AI를 적용한 XR 기기 출시를 암시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메타버스 의 통로로 불리는 XR 기기는 삼성 등 안드로이드 진영과 애플의 새로운 격전지로 꼽힙니다. 2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노 사장은 전날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 2024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새로운 렌즈라는 표현에 대해 업계에서는 새 폼팩터 출시를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삼성전자는 지난해 초 퀄컴 구글과 손잡고 XR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헤드셋을 만들고 퀄컴이 칩셋 구글이 운영체제를 공급하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이와 관련해 노 사장은 AI 기술을 전 세계 더 많은 기기와 더 많은 언어에 적용하기 위해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각 협력은 애플을 겨냥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애플은 지난 2월 첫 XR 헤드셋 비전 프로를 출시해 XR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습니다. 퀄컴은 스마트폰의 두뇌에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구글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통해 애플에 맞서고 있습니다. 노 사장은 지능형 컴퓨팅에 관한 퀄컴의 전문성은 미래 갤럭시 AI 경험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며 최신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을 핵심으로 이런 경험은 더욱 통합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공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에도 퀄컴 AP를 채택했습니다.
노 사장은 올해 말까지 2억 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로 갤럭시 AI를 확대하는 계획을 언급했습니다. 지난 3월 이어 올해만 두 번째 中방문대학생고객 등 中소비자와 접점 확대애플 호실적에도 中매출은 감소세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가 올해 또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3월 상하이 애플 개장식과 베이징 중국발전포럼 참석 이후 쿡 CEO는 올해 두 차례 중국을 찾게 됐습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웨이보. 쿡 CEO는 22일 중국 소셜미디어 인 웨이보 계정에 이번 중국 방문 일정과 관련된 글과 사진들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베이징 중심가인 왕푸징에 위치한 애플 매장에서 고객들과 직접 만나고 중국 농업대와 저장대 학생들과 만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해 한층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영농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전일인 21일 웨이보에 다시 베이징을 방문해 정말 기쁘다면서 글로벌 패션 사진작가 천만과 함께 관광지를 찾은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AFP통신은 애플의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매출 회복을 위한 움직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857억8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호실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매출에서 세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인 중국의 매출은 감소하는 추세다. 2분기에도 대만과 홍콩을 포함한 중국어권 매출은 1년 전보다 6. 5 쪼그라들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아이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6. 7 감소했으며 시장 점유율 순위도 3계단이나 떨어진 6위로 밀려났습니다. 화웨이를 비롯해 비보 오포 샤오미 등 자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애국소비 열풍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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