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아이폰 사주세요 매출 부진에 또 중국 방문한 팀 쿡

라이더 0 1 10.22 20:25
CXLLPCAMM 등 내년 성과 가시화 기대반도체 총성 없는 전쟁 특별법 제정 촉구 이인준 기자 =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은 22일 내년 인공지능 시장은 꽤 괜찮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곽 사장은 이날 오후 6시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제17회 반도체의 날 행사 에서 기자들과 만나 반도체 시장 전망에 대해 이 같은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나머지는 좀 봐야될 것 같다면서 PC와 모바일은 성장은 하는데 속도가 느리가나 약간 정체돼 있는 느낌이지만 내년이 되면 AI 때문에 좀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곽 사장은 최근 네덜란드 등 유럽 출장은 다녀온 것과 관련해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인사이트를 얻었고 향후 협력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다며 아이멕은 지금 프로그램을 같이 진행하고 있는 것들이 있어서 점검 겸 향후 미래에 추가적인 새로운 프로그램 같은 부분들도 논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엔비디아향 생산에 들어간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 12단 제품에 대해 공급물량은 말할 수 없으나 출하나 공급 시기는 원래 계획한대로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차세대 AI 메모리 기술과 관련해 CXL 이나 LPCAMM 등은 고객사 수요에 맞춰서 현재 제품을 내놓고 있다며 내년에는 성과가 가시화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장을 맡고 있는 곽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정부와 국회에 반도체특별법의 조속한 제정과 시행도 촉구했습니다.
곽 사장은 새로운 도전 앞에 놓인 반도체 산업을 위해서는 반도체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 및 시행도 중요하다며 정부 및 국회의 빠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간 세계 반도체 산업은 국가별 분업화를 기반으로 자국의 상황에 맞게 반도체 산업을 발전시키며 공급망이 형성돼왔지만 이제 상황은 완전히 달라졌다며 지금의 반도체 패권 경쟁은 단순한 경제 발전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 생존에 사활을 건 총성 없는 전쟁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대한민국이 반도체 기술 주권을 확보하고 미래 반도체 산업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과 기술력의 바탕 위에 정부를 비롯한 각계의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곽 사장은 적기 투자를 위한 대규모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신규 투자가 빛을 내기 위해서는 전력 용수 등 인프라 지원 또한 필수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반도체 제조시설 인프라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사람이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반도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박용인 삼성전자 DS부문 시스템LSI사업부장 사장은 하반기 삼성전자 실적 전망 에 대해 지켜보고 있다면서 그 이상의 말은 아꼈다.
차세대 갤럭시S시리즈의 두뇌 모바일 AP 인 엑시노스2500 의 수율 문제가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3월 이어 올해만 두 번째 中방문대학생고객 등 中소비자와 접점 확대애플 호실적에도 中매출은 감소세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가 올해 또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3월 상하이 애플 개장식과 베이징 중국발전포럼 참석 이후 쿡 CEO는 올해 두 차례 중국을 찾게 됐습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웨이보. 제주 제일풍경채 쿡 CEO는 22일 중국 소셜미디어 인 웨이보 계정에 이번 중국 방문 일정과 관련된 글과 사진들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베이징 중심가인 왕푸징에 위치한 애플 매장에서 고객들과 직접 만나고 중국 농업대와 저장대 학생들과 만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해 한층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영농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전일인 21일 웨이보에 다시 베이징을 방문해 정말 기쁘다면서 글로벌 패션 사진작가 천만과 함께 관광지를 찾은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AFP통신은 애플의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매출 회복을 위한 움직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857억8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호실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매출에서 세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인 중국의 매출은 감소하는 추세다. 2분기에도 대만과 홍콩을 포함한 중국어권 매출은 1년 전보다 6.
5 쪼그라들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아이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6. 7 감소했으며 시장 점유율 순위도 3계단이나 떨어진 6위로 밀려났습니다. 화웨이를 비롯해 비보 오포 샤오미 등 자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애국소비 열풍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