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등 젊은 층 중심 확산CJ온스타일은 지난 12일 디자이너 가방브랜드 피브레노 출시 방송에서 7억1천만원에 달하는 주문이 들어왔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피브레노는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가방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광화문 신규 오프라인 매장 전체를 백꾸 컨셉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SNS에서도 백꾸 영상을 통해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도 키링 소품을 사용해 백꾸 코디를 선보이자 방송 종류 이후에도 키링 등 연계 소품아이템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등 나비효과를 보였습니다. CJ온스타일에서 론칭한 피브레노 가방과 키링을 매칭한 백꾸 이미지앞서 지난달 10일 한예슬의 오늘뭐입지 방송에서도 피브레노 백꾸 타임행사를 진행하면서 2억원 가까운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이때 매출의 10 는 백꾸로 매칭한 소품 아이템이 차지했습니다. 브랜드 칼린도 지난달 24일 한예슬의 오늘뭐입지 방송에서 칼린 클로버 백팩을 CJ온스타일 최초 출시하면서 백꾸 트렌드를 반영해 라이브 중 키링 매치 코디를 보여주는 동시에 포토리뷰 고객에게 키링 증정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백팩은 연예인 나나가 최근 인스타에서 착용해서 화제됐던 상품입니다. 신꾸 백꾸뿐 아니라 텀꾸 브랜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고트는 텀블러와 함께 비즈 키링 등을 세트로 모아놓은 텀꾸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이 패키지 세트는 조기 완판돼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1020서 시작된 다꾸 열풍이 3040까지 확산되고 있다며 여기에 폰꾸 화꾸 팟꾸 등 카테고리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도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돌입회수 기대감 프리A부터 투자한 아주IB 보유지분 10 작년 흑자전환창사 이래 최대 매출 기록낯선 사업 모델 투자자 설득이 관건이 기사는 2024년10월24일 16시38분에 마켓인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1호 상장사 타이틀을 노리는 닷밀의 공모 일정이 다가오면서 기관 투자자 중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한 아주IB가 잭팟을 터트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아주IB는 지난 2021년 프리 시리즈A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서면서 이번 IPO를 통한 회수에도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24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닷밀은 오늘부터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내달 코스닥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총 공모주식수는 전량 신주 120만주로 공모가 희망밴드는 1만1000원~1만3000원입니다. 상장 주관은 미래에셋증권이 맡았습니다. 사진은 닷밀이 아쿠아랜드와 협업해 지난 7월 제주 서귀포에 오픈한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워터월드. 아주IB는 닷밀의 지난 2021년 프리 시리즈A 라운드에서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며 인연을 맺었습니다. 1년 후인 2022년엔 NH벤처투자와 코지피 형태로 프리 시리즈B 라운드에서 20억원을 추가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초기 투자사인 아주IB가 닷밀의 투자 유치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준 셈입니다. 현재 아주IB는 아주 좋은 성장지원 펀드 와 엔에이치벤처-아주아이비 뉴그로쓰펀드 로 닷밀의 지분 10.
57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후 지난해 프리IPO 라운드에서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에스앤에스인베스트먼트 키움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투자자로 참여하면서 닷밀의 누적 투자금은 8억원에 달합니다.
도봉 금호어울림 리버파크 아주IB를 제외한 주요 주주로는 서울신기술투자 키움인베스트먼트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한국산업은행 등이 있습니다. 닷밀은 독자적인 실감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테마파크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입니다. 프로젝션 맵핑 홀로그램 등 첨단 기술을 실제 공간에 도입해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20 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통영 디피랑 BTS 홀로그램 스테이지 삼성 갤럭시 S8 언팩 등 프로젝트가 그 예시다. 기업과 정부 간 거래 기업 간 거래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등으로 탄탄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닷밀은 글로벌 시장 선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해 베트남 푸꾸옥에 열대 기후 속 겨울 축제를 테마로 한 아이스 정글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추후 닷밀은 초기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닷밀이 적절한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려면 실감 미디어 테마파크라는 낯선 사업 모델을 설득시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메타버스나 시각특수효과 기업으로 분류되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앞서 메타버스테마로 상장한 케이쓰리아이는 상장 후 두 달만에 주가가 폭락하면서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닷밀은 지난해 매출 8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약 8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