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갤럭시 인공지능 의 지원 언어를 20개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기존 16개 언어에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스웨덴어 튀르키예어 등 4개 언어가 새롭게 추가돼 총 20개 언어가 지원됩니다. 갤럭시 AI 지원 제품 사용자는 10월 말 부터 설정 앱에서 새롭게 지원되는 언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I는 20개 언어를 구사하는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은 자유로운 소통과 창의적 활동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AI가 제공하는 언어 기능은 통화 중 음성을 실시간으로 통역하는 실시간 통역 대면 대화 내용을 즉시 번역해 분할듀얼 화면에 텍스트로 표시하는 통역 효율적인 채팅을 돕는 채팅 어시스트 노트 내용의 번역과 정리를 지원하는 노트 어시스트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를 바로 번역하는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웹페이지를 번역하는 브라우징 어시스트 등입니다. 3분기 실적 어닝쇼크 목표주가 줄줄이 하향LG이노텍이 올해 3분기 시장 전망을 크게 밑도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24일 주요 증권사들은 LG이노텍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LG이노텍은 전날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30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89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직전 분기보다도 14. 01 줄어든 수치로 시장 예상치였던 2566억원을 크게 밑돌했습니다.
어닝 쇼크와 함께 향후 실적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이 확대되면서 이날 다수 증권사가 LG이노텍의 목표 주가를 내렸습니다. 교보증권 한국투자증권 DS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키움증권 KB증권 iM증권 대신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등이 목표가를 낮췄다. 어닝 쇼크의 원인으로 증권사들은 전장부품과 기판소재 부문 전방 산업 둔화로 인한 수요 부진을 꼽았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애널리스트는 광학솔루션 사업에서 원재료 매입 시기와 매출 인식 시기의 시차가 있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 변동성이 커졌다며 기판소재 사업의 수익성 회복이 전방 산업 부진으로 지연됐다고 분석했습니다. 향후 전망도 밝지 않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박상현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3분기에는 사전 약속된 물량이 인도된 것이어서 아이폰16 판매량과 실적의 상관관계가 크지 않았지만 4분기에는 아이폰16 판매가 부진하면 고객사가 3분기에 구매한 재고로 대응할 가능성이 크다며 아이폰16 판매 부진이 현실화되고 있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절대 작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소원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3분기에 일부 카메라 모듈 수요가 선반영돼 4분기 계절적 성수기 효과가 예년 대비 제한적일 것이라며 점유율 확보를 위한 가격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려했던 공급 경쟁 심화가 나타나고 있고 내년 아이폰 수요 개선이 전망되지만 LG이노텍의 실적은 역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24일 LG이노텍은 전일 대비 2만3700원 내린 17만600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애플의 인공지능 애플 인텔리전스가 이달 28일 전 세계에 출시됩니다.
삼성전자 주도의 AI 폰 시장에 삼성의 최대 맞수인 애플이 본격 가세하며 모바일 AI 대전이 벌어질 전망입니다. 24일 미국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 일부 기능을 포함한 새 운영체제 iOS. 1를 오는 28일 전 세계에 공식 출시합니다. 애플은 지난달 AI 기능이 빠진 채 첫 AI폰인 아이폰16 시리즈를 출시했는데 아이폰15 프로 이상 사양의 아이폰 사용자라면 iOS를. 1로 업데이트후 애플 인텔리전스의 주요 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iOS에선 아이폰 최초로 통화 녹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른 앱을 통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녹음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통화가 끝나면 녹음한 내용이 자동으로 텍스트 문서 형태로 메모장에 저장됩니다. 통화 녹음과 e메일을 AI가 요약하는 기능도 담긴다. 애플의 음성 비서 시리도 조금 더 똑똑해집니다.
사용자가 말하다 실수하면 문맥을 파악해 무슨 말을 하려 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됩니다. 그러나 애플 인텔리전스는 AI 맛보기 수준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범계 네일 지난 6월 연례 개발자회의 에서 주목 받았던 챗GPT와의 완전한 통합 이모지 생성 시리의 메모 기능 등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모두 빠졌습니다. 올 연말 업데이트될 iOS. 2부터 가능할 전망입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는 최근 월스트리트저널 인터뷰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를 아이팟 클릭 휠이나 아이폰 터치스크린처럼 혁신적이라면서 애플이 최초는 아니지만 고객에게 가장 유익한 방식으로 구현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스가 아이폰 교체 수요를 자극할지 업계는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 정보통신기술 업계 관계자는 현재 아이폰16 판매량은 전작과 유사한 수준이라며 AI 기능은 최신 모델에서만 구동이 가능해 애플 인텔리전스가 인기를 끌면 아이폰으로 교체 수요가 늘어날 수는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는 눈에 띄는 기능이 보이지 않는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애플 전문가로 알려진 대만 TF 인터내셔널의 증권 분석가 궈밍치는 4분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아이폰16 주문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 아이폰15보다 약 1000만대 줄였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그는 이런 축소분이 아이폰16 프로의 고급 모델보다 기본 모델 판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습니다. 올 초 세계 최초의 AI폰인 갤럭시S24 시리즈를 내놓은 삼성전자는 AI 적용 기기와 지원 언어를 늘려가며 입지 굳히기 중입니다. 현재 16개 언어에서 이달 말부터는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스웨덴어 튀르키예어등 4개를 추가해 지원 언어를 총 20개로 늘립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미국에서 영어로 먼저 지원됩니다. 애플이 AI 기능을 아이폰15 프로 이상 사양에만 지원하는 것과 달리 삼성은 2022년 이후 출시된 30여 종의 갤럭시 단말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지난달 국내 기준 AI 적용 갤럭시 단말기는 2000만대를 넘어섰고 연말까지 전 세계 2억대 단말기에 갤럭시 AI를 적용하겠다는 포부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 사업부장 은 지난 21일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2024에서 갤럭시S24 시리즈를 통해 모바일 AI 시대를 열며 미래를 향한 큰 도약을 이뤘다고 자평하면서 이후 삼성의 사명은 전 세계 더 많은 사람을 위해 AI를 대중화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업체들도 AI 경쟁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최근 자체 AI가 적용된 최신 운영체제 하모니 OS 넥스트를 출시했습니다. 또다른 중국 스마트폰 업체 아너도 AI를 장착한 신형 폰을 곧 출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