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스트리머 월즈입니다젊은 층 표심 위해 게임방송 한 美정치인

라이더 0 3 10.28 11:52
KT는 5세대 이동통신 통화 기술인 VoNR 의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VoNR은 5G로 음성을 전달하는 기술입니다. 5G SA를 보유한 통신사만 고객에게 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5G 단말을 사용하더라도 음성 데이터는 LTE망에서 VoLTE 기술로 전달됐습니다. 앞으로 KT 고객은 LTE망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도 5G로 안정적인 음성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KT는 VoNR 상용화를 위해 삼성전자 에릭슨 노키아 등 통신장비 제조사 및 단말기 제조사와 협력했습니다. VoNR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KT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부터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기술적 측면을 보완했습니다. KT는 VoNR 서비스를 갤럭시S23시리즈 3종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후 갤럭시S24시리즈에서도 갤럭시 One UI 단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VoNR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KT는 기존 5G 인프라가 5G 어드밴스드와 6G로의 발전하기 위해서는 5G SA가 필수라고 판단 5G SA에서 이어진 VoNR 상용화가 국내 통신 업계의 혁신에 발판이 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KT는 네트워크 슬라이싱 5G IoT 등 고품질과 저지연이 요구되는 5G SA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개발해 지속적으로 통신 기술을 발전시킬 방침입니다. 권혜진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상무는 KT는 기술진화 선도를 위한 핵심기술 확보와 미래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국내 최초 VoNR 상용화에 성공했고 이를 통해 국내 기술발전이 촉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통신 기술 흐름에 맞춰 6G로의 기술 진화를 착실히 준비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제1회 대한민국 AI국제영화제에 출품한 국제신문 영상제작팀 의 피리를 찾아서 가 자유형식 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 작품은 인류 종말이 다가온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의 한국을 다룬 드라마판타지 영화다. 전설로 전해지던 요괴가 깨어나 세상을 위협하자 한 무리의 생존자들이 평화의 피리 만파식적 을 찾아 요괴들을 봉인하고 인류의 마지막 희망을 지키기 위해 여정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러닝타임은 6분13초다. 국제신문 영상제작팀은 캔바 프로그램을 활용해 장면에 대한 설명 프롬프트를 입력해 원하는 이미지를 뽑고 루마 드림머신 를 통해 움직임과 역동성을 더했습니다. 주요 인물 의 대사는 클로바더빙과 볼리 프로그램으로 녹음했습니다. 이번 영화제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로 만든 영화만 참가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AI 영화제다. 국내 410건 해외 125건 등 총 535건이 접수됐습니다. 부문별로는 내러티브 콘텐츠 263건 다큐멘터리 45건 아트 컬처 112건 자유형식 115건이 들어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연금 의료 교육 노동 등 4대 개혁 추진에 박차를 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오전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4대 개혁 추진이 곧 민생이라며 이같이 주문했다고 대통령실 정혜전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며 연내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국정감사 기간 민생과 관계없는 정쟁에 개혁 추진이 가려져 있었다면서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4대 개혁이 언론의 주목을 받아야 개혁 동력을 얻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민주당 부통령 후보인 팀 월즈 미네소타주 주지사가 젊은 층 표심을 잡기 위한 선거 전략의 일환으로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게임방송을 진행해 화제다. 27일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러닝메이트인 월즈 주지사는 이날 민주당 소속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 코르테스 연방 하원의원과 함께 트위치에서 게임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월즈 주지사는 코르테스 의원과 세가의 고전 레이싱 게임인 크레이지 택시와 EA스포츠의 미식축구 게임인 매든 NFL 25를 플레이했습니다. 월즈 주지사는 평소에도 플레이스테이션 2 등 고전 기기를 활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겨 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이날 역시 월즈 주지사는 빠른 시간 안에 게임 조작 방법을 익히고 코르테스 의원과 함께 게임을 즐겼습니다. 이날 월즈 주지사와 함께 게임을 즐긴 코르테스 의원은 2020년부터 트위치 방송을 통해 다양한 정치적 사안에 대해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게임 방송도 진행해 온 인물입니다. 월즈 주지사 역시 이날 코르테스 의원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했을 뿐 아니라 시청자들을 상대로 자신과 해리스 부통령에게 투표권을 행사할 것을 호소했습니다. 특히 월즈 주지사는 자신과 코르테스 의원 모두 어린 시절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사회보장제도가 나의 가족을 보호해줬습니다. 사회보장제도 없이 집을 잃을 수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해리스 선거 캠프도 지난 8월부터 트위치 계정을 개설하고 게임을 즐겨 하는 젊은층 유권자들을 겨냥한 온라인 선거운동을 벌여온 바 있습니다. 당시 해리스 캠프가 진행한 첫 방송은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후보직 수락 연설이었습니다.
휴대폰 성지 당시 해리스 캠프 관계자는 우리의 역할은 개인화된 미디어 환경을 관통하는 것이라고 계정 개설 배경에 관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