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ϳ��̾��Դϱ�? 올해 e커머스업계가 ‘격변’을 예고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이 새해부터 ‘주 7일 배송’을 시작하며 쿠팡의 독주 체제가 흔들릴 가능성이 커졌다. 신세계와 중국 알리바바의 합종연횡, 네이버의 커머스 사업 드라이브 등 쿠팡 경쟁사들의 새로운 성장전략도 올해 중 본격화된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은 전날부터 택배를 주 7일 배송하는 ‘매일 오네’ 서비스를 시작했다. 택배를 받을 수 없는 날이 기존 일요일과 공휴일 등 약 70일에서 연중 설·추석 연휴 각각 3일과 광복절 등 10일 이내로 줄어든 것이다. 휴일배송은 그간 쿠팡과 컬리 등 자체 물류망을 갖춘 e커머스들만 할 수 있는 영역이었는데, 앞으로는 CJ대한통운을 이용하는 업체의 경우 쿠팡처럼 휴일 없이 상품을 배송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쿠팡을 짧은 시간 내에 점유율 1위로 만든 익일 도착보장 서비스 ‘로켓배송’만의 비교우위가 희석되는 셈이다.특히 CJ대한통운과 협업하는 플랫폼들이 e커머스 시장에서 쿠팡의 주요 경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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