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Ῡ���Ͽ����ϴ�. 국내 조선 3사가 장기 불황에서 벗어나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한 친환경 선박 발주 및 노후 선박의 대규모 교체 수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해상물동량 증가 등이 수요를 증가시켰다. 올해는 선박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한 2022년 이후 수주한 선박들이 대거 인도되면서 각사의 수익성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HD한국조선해양은 6일 17만4000입방미터(㎥)급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인도를 시작으로 올해 첫 수출을 시작했다.HD한국조선해양(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HD현대삼호)은 올해 총 139척의 선박을 인도할 예정이다. 선종별로는 LNG운반선 26척, LPG운반선 14척, 에탄운반선 2척,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1척, 컨테이너운반선 40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 및 원유운반선 50척 등으로 대부분 고부가가치 친환경 선박이다.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조선도 오는 7일 각각 1만6000TEU(1TEU는 ...
중국 자동차 업체인 BYD(비야디)가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 격차를 테슬라와 두 배 이상 벌리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인 SNE리서치는 지난해 1∼11월 전 세계에서 등록된 전기차가 전년 동기 대비 25.9% 증가한 1559만1000대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그룹별로는 BYD가 중국 내수와 해외를 가리지 않고 호실적을 거두며 43.4% 늘어난 367만3000대로 1위였다. 2위 테슬라는 2.0% 감소한 158만3000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12.9%)과 북미(-7.0%)에서 판매량 감소가 두드러졌다.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차량을 포함한 집계여서 순수 전기차(BEV)만 파는 테슬라와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2023년 1~11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20.7%를 점유하며 테슬라(13.1%)를 앞질렀던 BYD는 이번 조사에서는 점유율을 23.6%까지 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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