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Դϴ�. 국내 연구진이 온돌방 원리를 이용해 전기차 내부를 따뜻하게 데우는 기술을 개발했다. 스테인리스강을 실처럼 얇게 뽑아 널따란 천을 짠 뒤 전기차 바닥에 깔아놓고, 이 천에 전기를 흘려 열을 내는 방식이다. 진짜 온돌처럼 한 번 품은 온기를 차내에 오래 방출할 수 있어 겨울철 히터 가동으로 인한 전기차 주행거리 저하에 대처할 방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한국전기연구원 이동윤 박사팀은 겨울철 전기차 탑승자를 위한 새로운 난방 방법인 ‘금속섬유천 면상 발열체 기술’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전기차는 기온이 내려가는 겨울에 배터리 성능이 떨어진다. 그런데 이때 히터까지 켜면 전기차에 저장된 전력은 더 빨리 소모된다. 엔진을 쓰는 내연기관차와는 달리 전기차는 폐열이 부족하기 때문에 난방을 위해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소모해야 한다. 겨울에 유독 전비(㎾당 주행거리)가 떨어지는 이유다.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영하 7도 환경에서 전기차 주행거리는 영상...
파급 효과 적어 주목 못 받을 뿐지방 중소·중견 업체 줄도산 계속미분양 ‘레드라인’ 6만가구 상회주택 가격 회복 안 되면 ‘위태’지난해 4월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개시 이후 한동안 잠잠했던 ‘건설업계 위기설’이 신동아건설 법정관리 신청으로 또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하지만 건설업계는 ‘새삼스럽다’는 반응이다. 파급 효과가 크지 않다는 이유로 주목을 받지 못했을 뿐, 수도권 외곽이나 지방을 근거지로 둔 중소·중견 건설사는 계속해서 무너지고 있었다는 것이다.2022년 이후 3년 넘게 이어진 건설업계의 자금난이 ‘임계점’에 다다랐다는 분석도 나온다.9일 나이스신용평가에 따르면, 신동아건설이 관련된 제2금융권의 익스포저(위험노출액)는 총 1202억원으로 집계됐다. 각각 증권사 53억원, 캐피털 573억원, 저축은행 43억원, 부동산신탁 533억원이다. 지난해 말 워크아웃을 신청한 태영건설(1조6000억원)의 10분의 1 수준이다.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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