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영월 장릉 일원에 도깨비마을 조성···‘능말 도깨비 설화’ 바탕으로 한 객주 등 설치

행복한 0 43 03.26 05:35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강원 영월군은 올해 66억 원을 들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조선 6대 임금 단종의 능인 장릉 일대에 도깨비 마을을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월지역에는 도깨비들이 장릉을 수호했다는 ‘능말 도깨비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영월군은 장릉 일대에 이 같은 설화를 바탕으로 한 4690㎡ 규모의 ‘도깨비 광장’을 만들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식당, 카페 등을 갖춘 복합 어울림 공간인 ‘도깨비 객주’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단종과 도깨비, 충신 등을 주제로 한 탐방로도 설치한다.
영월 청령포에 유배됐던 조선 제6대 임금인 단종이 17세 되던 해(1457년) 사약을 받고 묻힌 장릉은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장릉의 경내에 있는 단종 역사관엔 국가 표준영정 100호로 공식 지정된 ‘단종 어진(가로 120㎝, 세로 200㎝)’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봉안돼 있다. 어진은 임금의 얼굴을 그린 그림이다.
영월군은 1967년부터 매년 단종의 고혼과 충신들의 넋을 기리는 역사·문화 축제인 ‘단종문화제’를 개최하고 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장릉 일대에 특화된 도깨비마을을 조성한 후 영월 저류지와 청령포 등과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과 신영환 대덕전자 대표이사가 올해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0일 오후 서울 63컨벤션 센터에서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212명에게 산업훈장과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등을 수여 했다고 밝혔다.
2022년 말 삼성전자 최초 여성 사장으로 승진한 이 사장은 ‘갤럭시’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켜 삼성전자가 세계 휴대폰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이바지한 공적 등을 인정받았다. 신 대표는 초미세회로기판 기술 등을 개발해 국내 메모리 반도체기업의 세계시장 석권을 뒷받침한 공로 등으로 금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탑산업훈장은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 주종대 고려제강 대표, 이종호 피피아이파이프 회장,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대표가 받았다.
어 대표는 K-방산, 도심항공교통(UAM), 저궤도 위성 투자를 통해 첨단기술과 신산업 수출 확대에 기여했다. 주 대표는 신공정과 기술 개발을 통해 수입에 의존해오던 스틸코드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 회장은 세계 최초 오배수 배관 원터치 모듈화 개발 등으로 플라스틱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배관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김철중 대표는 이차전지 핵심 소재의 상용화에 성공해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점을 각각 인정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정원석 엘지마그나이파워트레인 대표, 서용철 신흥정밀 대표, 임대재 이맥솔루션 대표가 받았다. 철탑산업훈장은 김영식 SK하이닉스 부사장, 전상태 현대차 부사장, 이용현 환경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대표가, 석탑산업훈장은 김정호 한독 대표, 조경호 대창 부회장에게 각각 돌아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