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AI가 최신 유튜브 요약해주고, 챗봇에 휴가제도 문의··· LG에너지솔루션, 생성형 AI 업무에 도입

행복한 0 8 04.17 21:38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마케팅팀 사원 A씨는 출근하면 가장 먼저 ‘GenAI’s’가 보낸 e메일을 열어본다. 여기에는 수백 시간 분량의 유튜브 영상을 기반으로 전기차 시장 트렌드와 판매량 등을 분석한 리포트가 담겨 있다. ‘GenAI’s’는 LG에너지솔루션이 자체 개발한 AI다. 특정 키워드에 맞는 유튜브 영상을 수집한 뒤 분석·요약해 임직원들에게 제공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고객의 필요를 분석하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업무 전반에 생성형 AI 기술 도입을 추진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가장 먼저 도입된 ‘유튜브 트렌드 리포트’는 AI가 배터리 분야의 최신 동향를 담은 유튜브 영상을 요약해 임직원에게 e메일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EV(전기차)’, ‘EV정책’ 등 핵심 키워드별로 최신 유튜브 영상의 주요 내용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요약돼 있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부분을 클릭하면 추가 내용과 댓글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야 하는 마케팅부터 가격변동이 심한 원자재 관련 부서까지 직원 수백 명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트렌드 리포트 e메일을 받고 있으며, 도입 초기부터 메탈 등 주요 원재료 공급망 관리에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LG에너지솔루션은 전했다.
생성형 AI의 대표 기술인 대화형 챗봇도 활용 단계다. 올해 채용된 신입·경력사원을 대상으로 AI가 인적자원 관리(HR) 제도에 대해 답해주는 파일럿 시스템을 오픈했다. AI가 사전에 회사의 HR 제도를 학습한 뒤 올해 권장 휴무일은 언제인가, 휴가 신청은 어디서 하나 등 질문에 챗봇으로 실시간 답변하는 방식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분사 이후 신입·경력사원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경력사원이 전체 국내 구성원의 40%를 차지할 정도다. 이들이 휴가 신청법 등 사내 제도를 쉽게 파악하도록 돕기 위해 AI를 도입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LG에너지솔루션은 업무 전반에 AI 기술을 도입하는 ‘AI 통합 플랫폼’ 구축을 올해까지 완료할 방침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