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29CM 이구성수에서 애플 제품 체험형 오프라인 팝업 진행

라이더 0 52 07.05 10:30
삼정KPMG가 지난 4일 그랜드하얏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300여명의 상장법인 및 비상장법인의 감사감사위원을 대상으로 제10회 감사위원회 지원센터 세미나 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ACI 세미나는 감사위원회의 올바른 역할 정립과 활성화 지원을 위해 2015년부터 업계 최초로 매해 개최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인원 4000명 이상의 감사 및 감사위원 등이 참석 국내 최대 규모의 감사위원회 세미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는 삼정KPMG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섰습니다. 최근 경영환경 변화를 고려해 감사감사위원 뿐만 아니라 이사회 수준에서 사이버 보안 IT 통제 및 디지털 감사 이사와 감사 의 준법 감독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과 이사회의 역할을 안내했습니다. 세미나에서는 동 내용을 중심으로 감사감사위원 및 이사회의 의사결정 사항과 활동을 동영상 드라마로 제작해 생동감 있게 전했습니다. 한국거래소 밸류업 지원팀 윤재숙 부장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해 한국거래소 및 유관기관의 지원 체계와 상장사가 작성할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중심으로 유의 사항을 소개했습니다. 이후 삼정KPMG ACI 자문교수인 이만우 고려대 명예교수 안수현 한국외국어대 법학전문대학원장 김우진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등의 패널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이만우 교수는 이사회가 사이버 보안 거버넌스에 대한 전략적 의사결정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안수현 교수는 이사회의 준법감독 의무를 다룬 판례를 예시로 이사회는 사업과 관련된 위험 사항 인지와 준법 모니터링 의무 및 권한 행사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시사했습니다. 김우진 교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기업은 자기자본이익률 과 자본비용 을 비교해 적절한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제언했습니다. 변영훈 삼정KPMG 감사부문 대표는 삼정KPMG ACI가 제작한 영상과 강연이 실제 이사회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회계업계 최초로 감사위원회 전문 연구 목적으로 설립된 삼정KPMG ACI 가 앞으로도 감사위원회의 위상 제고와 역할 지원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만간 경고 조치수정 안할 경우 DSA 위반 여부 조사할 수도소셜 미디어 플랫폼 X가 유해 콘텐츠 방치 혐의로 유럽연합 으로부터 공식 경고를 받게 됐습니다. 4일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X는 유해 콘텐츠 방치 때문에 EU의 경고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조치는 티에리 브레튼 EU 내부정책 담당 집행위원이 공식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조치는 EU 여름 휴가 전에 나올 가능성이 많다고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일론머스크의 X 계정. X가 유럽연합집행위원회 요구대로 유해 콘텐츠 관련 정책을 수정하지 않을 경우엔 연내에 디지털서비스법 위반 여부에 대한 공식 결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DSA를 위반할 경우 연간 매출의 최대 6 에 해당하는 벌금을 부과받게 됩니다. 지난해 8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DSA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가짜뉴스 딥페이크 등 유해 콘텐츠를 자체 관리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EU는 메타 알리익스프레스 틱톡 등 플랫폼에 대해서도 DSA 위반 여부를 조사 중입니다. 29CM에서 애플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팝업 행사는 오늘 부터 21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진행됩니다. 더 크리에이터스 를 주제로 애플 제품을 활용해 창작활동을 펼치는 여러 크리에이터의 전시와 토크 세션을 선보인다. 이구성수 1층은 아이패드 프로 로 제작한 일러스트 작품을 전시하고 제품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작가 서인지부터 이연 가식정우 콜미치 등 개성있는 화풍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체험존에서는 지난해 신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15 등 주요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 고객에게는 29CM 앱에서 애플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2층에선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 콘테스트 아이폰 씨어터 참여작 투표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씨어터는 29CM가 주최하고 운영하는 콘테스트로 이번 팝업에서 방문 고객의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수상작이 결정됩니다. 반대편에는 아이폰15의 야간모드를 활용한 셀피 촬영 부스를 설치해 이색적인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애플 제품을 활용해 창작 활동을 펼치는 크리에이터 토크 세션과 클래스도 운영합니다. 독창적인 연출로 주목받는 영상 크리에이터 원의독백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튜디오좋 등이 참여해 콘텐츠 제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또한 드로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이연과 함께 직접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집니다. 토크 세션 및 클래스는 총 4회에 걸쳐 29CM 앱에서 사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