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텃밭 美서 삼성에 밀리더니 다급한 애플 챗GPT 이어 구글 제미나이 도

라이더 0 44 07.05 10:41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포스터.
사진 | 쇼노트 뮤지컬 코미디 젠틀맨스 가이드 가 내일 개막합니다.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는 1900년대 초반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가난한 청년 몬티 나바로가 어느 날 자신이 고귀한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벌어지는 블랙 코미디 뮤지컬입니다. 젠틀맨스 가이드는 독특한 전개와 중독성 넘치는 음악으로 쉴 새 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토니어워즈 드라마데스크어워즈 외부비평가상 드라마리그어워즈 등을 휩쓸며 브로드웨이를 평정했습니다. 대봉 서한이다음 이후 한국 프로덕션 또한 아시아컬처어워드 2관왕 한국뮤지컬어워즈 3관왕을 수상하며 인기를 모았습니다. 20 초연 이후 6년 만에 네 번째 시즌을 맞이한 젠틀맨스 가이드는 새로운 무대와 영상으로 새로움을 전할 예정입니다. 마치 몬티의 회고록을 3D팝업북으로 펼쳐 놓은 듯한 무대와 영상은 관객들이 몬티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1인 9역을 소화하는 다이스퀴스를 비롯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통통 튀는 의상까지 오감을 사로잡는다.
젠틀맨스 가이드는 개막을 맞아 커튼콜 위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6일부터 14일 공연까지 커튼콜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관객들은 직접 찍은 사진과 영상을 통해 공연의 감동을 간직할 수 있습니다. 한편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네 번째 시즌에 몬티 나바로 역 송원근 김범 손우현 다이스퀴스 역 정상훈 정문성 이규형 안세하 시벨라 홀워드 역 허혜진 류인아 피비 다이스퀴스 역 김아선 이지수 등이 참여합니다.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서울 광림아트센터 BBCH홀. eggroll sportsseoul. com애플 9월 최신 스마트폰 공개 행사서 자사 기기에 구글 AI 모델 탑재 발표할 듯인공지능 폰 시장이 열리며 경쟁사인 삼성전자에게 점차 밀리고 있는 애플이 그간 고수했던 폐쇄적인 생태계에서 벗어나 외부에 도움을 요청하는 모양새다.
아이폰 등 자사 기기에 AI 모델을 탑재하기 위해서다. 5일 IT 전문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애플 전문 기자인 블룸버그 통신 마크 거먼 기자는 최근 자신의 뉴스레터 파워 온 에서 애플이 오는 9월 연례 최신 스마트폰 공개 행사에서 자사 기기에 구글의 AI 모델을 탑재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 애플은 아이폰16 및 새 운영체제 iOS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서 애플은 지난 6월 세계 개발자 회의 2024 에서 애플 인텔리전스 라는 이름의 자체 AI 시스템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또 오픈AI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 음성 비서 시리 에 챗GPT를 접목하는 등 최신 생성형 AI 모델을 기기에 탑재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팀 쿡 애플 CEO가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1호점 개장식에 참석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2022년 오픈AI의 챗봇 서비스 챗GPT 출시 이후 전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른 생성형 AI 시장에서 다소 소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왔습니다.
생성형 AI가 단순한 모델이라기 보다는 각종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종의 인프라인 점을 고려하면 애플의 행보가 다소 뒤처진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여기에 애플은 삼성전자가 올 초 첫 AI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출시한 후 텃밭인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밀리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시장조사업체 CIPR이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3월 이후 1년 간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서 38 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애플은 33 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모토로라 기타 구글 등이 이었습니다.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발표한 수치에서도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미국 시장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4 포인트 늘어난 31 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2022년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매분기마다 시장 점유율 1위는 애플이 차지하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동안 갤S24 시리즈에 힘입어 4년 만에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하며 그동안의 폐쇄적인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생태계 운영 방식을 철회했습니다. 오픈AI의 챗GPT 외에 구글의 AI 모델인 제미나이 AI 스타트업 앤트로픽의 AI 모델인 클로드 탑재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일각에서 제기한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플랫폼의 AI 모델 라마 가 적용될 것이란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달 블룸버그 통신은 자사의 AI 챗봇 라마를 아이폰에 통합하라는 메타의 제안을 애플이 수개월 전 이미 거절했으며 지난 3월에 간단한 대화만 나눴을 뿐 AI 관련 파트너십에 대해 논의하고 있지 않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거먼 기자는 여러 소식통으로부터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를 들었다며 오픈AI 구글 앤스로픽이 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믿기 때문에 메타를 옵션으로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이 향후 챗GPT 제미나이 외에 다른 AI 모델을 기기에 적용할 지도 관심사입니다. 애플 크레이그 페더리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WWDC에서 챗GPT는 우리 옵션 중 하나라며 제미나이와 같은 다른 모델 접목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