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무신사 애플 제품 체험형 오프라인 팝업더 크리에이터스 개최

라이더 0 49 07.05 10:59
삼성전자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분기 대비 15배 확대된 10조4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시장 전망치보다도 2조원 많은 깜짝 실적 입니다.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과 수요 증가가 겹치며 DS 부문에서만 약 6조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반도체서 영업이익 6조 달성한 듯삼성전자는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4조원 10조400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잠정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삼성전자의 분기별 영업이익이 10조원대를 기록한 것은 2022년 3분기 이후 7개 분기 만입니다. 지난해 2분기 와 비교해 매출은 23. 31 영업이익은 1452. 24 각각 증가했습니다. 올해 1분기 과 비교해선 매출은 2. 89 영업이익은 57.
34 증가한 수치다. 사업 부문별 실적을 추정해 보면 우선 DS 부문에서 6조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 업황 회복 AI 향 고부가가치 메모리 수요 확대 등 영향으로 D램낸드플래시 판매가 늘고 ASP 도 오르며 영업이익이 크게 뛴 것으로 풀이됩니다. 업계는 2분기 삼성전자의 D램과 낸드의 ASP가 전분기 대비 각각 15 20 안팎 수준 오른 것으로 추정합니다. 파운드리와 시스템LSI 부문은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되는 추세지만 2분기에도 적자를 피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DX 부문 영업이익은 1분기 대비 저조한 3조원 안팎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스마트폰 판매가 상대적으로 저조했다는 분석입니다. 1분기에는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효과로 DX 부문에서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VD 및 DA 부문은 프리미엄 TV 에어컨 판매 확대로 안정적인 수익을 냈을 것으로 보인다. SDC 에선 1조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기록했을 것으로 보인다.
견조한 OLED 고객 수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1분기 SDC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하만도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돼 3500억원 안팎 영업이익을 기록했을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 결국 풀어야 할 숙제는 HBM글로벌 반도체 업황 개선세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하반기에도 DS 부문 실적은 양호한 흐름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그러나 AI 열풍으로 수요가 폭등한 HBM 사업에서 주도권을 쥐지 못하고 있는 것이 한계로 지적됩니다. 삼성전자는 당초 상반기 HBM3E 양산을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엔비디아 품질 테스트 통과가 늦어지면서 연내 양산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연내 HBM3E 양산을 시작해도 관련 매출은 내년부터 제대로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글로벌 HBM 시장은 SK하이닉스가 선도하고 있으며 당분간 이런 흐름이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이 연내 적자를 탈출할 수 있을지도 관심입니다.
숙주나물 먹는 방법과 효능 확인 업계는 올해 2분기 파운드리 부문이 가동률 개선 원가 절감 효과 등으로 적자폭이 줄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향후 2나노 공정 성숙도를 개선해 AIHPC 등 고성장 응용처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DX 부문은 3분기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이달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Z플립6 갤럭시Z폴드6 출시가 예정됐기 때문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실적도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메리츠증권은 이날 삼성전자 2분기 실적 관련 보고서에서 올해 3분기에는 반도체 SDC MX 등 전방위적인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며 환율 등 영업 환경의 큰 변화만 없다면 대부분 사업 부문의 증익이 전망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폰15아이패드 프로 체험이연원의독백스튜디오좋 등 참여29CM에서 애플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팝업 행사는 이날부터 이달 21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팝업 행사는 애플 공식인증판매점 발리안트와 협업해 진행됩니다. 행사는 더 크리에이터스를 주제로 애플 제품을 활용해 창작활동을 펼치는 여러 크리에이터의 전시와 토크 세션을 선보인다.
이구성수 1층은 아이패드 프로 로 제작한 일러스트 작품을 전시하고 제품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서인지 이연 가식정우 콜미치 등 개성있는 화풍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체험존에서는 지난해 신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15 등 주요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 고객에게는 29CM 앱에서 애플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29CM 더 크리에이터스 팝업 대표 이미지2층은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 콘테스트 아이폰 씨어터 참여작 투표를 진행합니다. 아이폰 씨어터는 29CM가 주최하고 운영하는 콘테스트로 이번 팝업에서 방문 고객의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수상작이 결정됩니다. 반대편에는 아이폰15의 야간모드를 활용한 셀피 촬영 부스를 설치해 이색적인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애플 제품을 활용해 창작 활동을 펼치는 크리에이터 토크 세션과 클래스도 운영합니다. 독창적인 연출로 주목받는 영상 크리에이터 원의독백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튜디오좋 등이 참여해 콘텐츠 제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또한 드로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이연과 함께 직접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집니다.
토크 세션 클래스는 총 4회에 걸쳐 29CM 앱에서 사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