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회당 1천만원 받는다 난리난 일반인 연애프로 출연료알고보니

라이더 0 51 07.05 19:02
프랑스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조기 총선 2차 투표를 앞두고 유권자의 현명한 판단 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음바페는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 포르투갈과의 8강전을 하루 앞둔 4일 기자회견에서 지난 1차 투표에 대해 재앙적인 결과를 보았다며 그 어느 때보다 투표하러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정말 위급한 상황입니다. 이 사람들에게 나라를 맡길 수는 없다며 모두가 힘을 모아 올바른 편에 투표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음바페는 특정 정당을 직접 거론하지 않았으나 이어진 질의 응답에서 유머로 힌트를 줬습니다. 질문을 하려던 기자는 음바페가 자신을 찾지 못하자 당신의 왼쪽에 있습니다. 맨 왼쪽이라고 말했고 이 기자를 발견한 음바페는 반대편에 있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말해 기자들 사이에선 웃음이 터졌습니다. 축구 슈퍼스타의 반극우 발언에 마린 르펜 RN 의원은 CNN과 인터뷰에서 음바페는 매우 훌륭한 선수지만 축구선수나 가수와 같은 백만장자들이 프랑스 사람들에게 어떻게 투표하라고 말하는 건 더는 우리나라에서 환영받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프랑스인은 투표에 대한 설교나 지침을 받는 것에 지쳤다며 프랑스인은 자기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투표하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 검색해 채널 추가 02-398-8585 social 국민의힘 당권주자들 한동훈 난타전 국민의힘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에 난데없이 김건희 여사의 문자가 최대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총선 당시 김 여사가 한동훈 후보에게 문자를 보내 명품백 사건에 대해 사과하겠다는 의향을 밝혔는데 한 후보가 읽고도 답을 하지 않았다는 보도가 나오면서입니다. 다른 후보들은 일제히 한 후보를 비난했고 한 후보는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먼저 무슨 일인지부터 하혜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발단이 된 건 전날 CBS가 공개한 문자메시지 내용입니다. 지난 1월 김건희 여사가 한동훈 당시 비대위원장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일부를 재구성 한 건데 김 여사가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물의를 일으켜 송구하다면서 대국민 사과를 포함해 어떤 처분도 받아들이겠다고 메시지를 보냈지만 한 전 위원장이 답변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당권 경쟁에 나선 나머지 세 후보는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일제히 한 후보를 비난했습니다. 친윤계 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원희룡 후보는 영부인 문자에 어떻게 답도 하지 않느냐 고 했습니다.
김 여사가 사과 의사를 밝힌 건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인 만큼 사적인 연락이 아니라고도 했습니다. 나경원 후보 역시 정치적으로 미숙한 판단이라면서 사과하라고 했습니다. 윤상현 후보는 인간적인 신뢰를 거론했습니다. 500만원 1000만원ENASBS Plus 예능 나는솔로 16기 출연자 영숙이 방송 출연료로 400만원을 받았다고 언급한 가운데 일반인 연애 프로그램의 출연료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일반인 연애프로그램은 시청률 보증수표 콘텐츠로 부상하면서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수억원에 달하는 유명 연예인의 출연료 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제작비로 큰 효과를 거두면서 대표적인 예능 장르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다. 최근 16기 영숙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에 겨우 400만 원에 한 아이의 엄마를 사지로 몰며 죽일 듯 수익을 창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논란을 빚고 있는 제작진을 겨냥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 과정에서 자신이 받은 출연료를 공개한 셈입니다.
나는솔로의 출연료는 100만원입니다. 방송에 등장하는 데이트 장면에 사용되는 비용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6기 출연진은 그 어느 때보다 화제성이 컸던 만큼 영숙이 언급한 400만원은 기본 출연료에 인센티브 등이 포함된 금액인 것으로 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한 담당PD는 한 유튜브채널에 출연해 출연료는 고정이 아닙니다. 언제든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채널A의 또다른 일반인 연애프로인 하트시그널은 1000만~1500만원의 출연료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즌1에 출연한 카레이서 서주원씨가 시즌1을 다 합쳐서 1500만원인가 받았다고 언급하면서 출연료가 알려지게 됐습니다. 티빙의 일반인 연애프로 환승연애는 한 때 회당 출연료가 1000만원에 달한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티빙 측은 출연료 규모를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으나 이보다는 적은 수준일 것이라고 보는 시각이 대부분입니다. 20부로 제작되는 전체 출연료가 1000만~2000만원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의 일반인 연애프로 솔로지옥은 글로벌 OTT 플랫폼인만큼 타 프로그램보다 출연료가 다소 높거나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습니다. 회당 100만원 안팎으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나는솔로 전체 출연료가 넷플릭스에선 회당 출연료인 셈입니다. 프로그램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이는 유명 연예인들의 출연료와 비교하면 훨씬 적은 수준입니다. 일반인 연애프로그램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작비가 투입되지만 시청률은 보증돼 가성비 높은 콘텐츠로 불리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식상하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프로그램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지는 것도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들에게 지급되는 막대한 출연료 때문에 제작비의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제작비는 줄이고 효과는 크게 볼 수 있어 콘텐츠 제작사 입장에선 일반인 연애 프로그램을 포기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