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스마트폰 영업익 2.7兆 주춤 폴더블링 으로 반전 노린다

라이더 0 53 07.05 19:06
한동훈 김 여사 문자 무시 논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김건희 여사로부터 명품백 관련 대국민 사과하겠다 는 문자를 받고도 무시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한 전 위원장은 사적으로 공적 논의를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역주행 사고 조롱글 작성자 자수 서울시청 앞 역주행 사고 현장에 피해자들을 조롱하는 내용의 쪽지를 남긴 20대가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을 사자명예훼손혐의 로 입건하고 추가로 발견된 조롱글 수사에도 나섰습니다. 이재명 습격범 징역 15년 선고 지난 1월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습격한 김 모 씨가 징역 15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이 범행이 생명권 박탈을 넘어 대의민주주의를 파괴하려는 시도라고 밝혔습니다. 삼성LG 전자 2분기 깜짝 실적 삼성전자가 반도체 훈풍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영업이익 10조 원을 넘겼습니다. LG전자도 1조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500만원 1000만원ENASBS Plus 예능 나는솔로 16기 출연자 영숙이 방송 출연료로 400만원을 받았다고 언급한 가운데 일반인 연애 프로그램의 출연료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일반인 연애프로그램은 시청률 보증수표 콘텐츠로 부상하면서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수억원에 달하는 유명 연예인의 출연료 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제작비로 큰 효과를 거두면서 대표적인 예능 장르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다. 최근 16기 영숙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에 겨우 400만 원에 한 아이의 엄마를 사지로 몰며 죽일 듯 수익을 창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논란을 빚고 있는 제작진을 겨냥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 과정에서 자신이 받은 출연료를 공개한 셈입니다. 나는솔로의 출연료는 100만원입니다. 방송에 등장하는 데이트 장면에 사용되는 비용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6기 출연진은 그 어느 때보다 화제성이 컸던 만큼 영숙이 언급한 400만원은 기본 출연료에 인센티브 등이 포함된 금액인 것으로 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한 담당PD는 한 유튜브채널에 출연해 출연료는 고정이 아닙니다. 언제든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채널A의 또다른 일반인 연애프로인 하트시그널은 1000만~1500만원의 출연료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즌1에 출연한 카레이서 서주원씨가 시즌1을 다 합쳐서 1500만원인가 받았다고 언급하면서 출연료가 알려지게 됐습니다. 티빙의 일반인 연애프로 환승연애는 한 때 회당 출연료가 1000만원에 달한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티빙 측은 출연료 규모를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으나 이보다는 적은 수준일 것이라고 보는 시각이 대부분입니다. 20부로 제작되는 전체 출연료가 1000만~2000만원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의 일반인 연애프로 솔로지옥은 글로벌 OTT 플랫폼인만큼 타 프로그램보다 출연료가 다소 높거나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습니다. 회당 100만원 안팎으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나는솔로 전체 출연료가 넷플릭스에선 회당 출연료인 셈입니다. 프로그램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이는 유명 연예인들의 출연료와 비교하면 훨씬 적은 수준입니다. 일반인 연애프로그램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작비가 투입되지만 시청률은 보증돼 가성비 높은 콘텐츠로 불리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식상하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프로그램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지는 것도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들에게 지급되는 막대한 출연료 때문에 제작비의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제작비는 줄이고 효과는 크게 볼 수 있어 콘텐츠 제작사 입장에선 일반인 연애 프로그램을 포기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제품 없는 비수기에도 선방 삼성 10일 파리서 신제품 언팩하반기 AI폰 주도권 이어갈 듯삼성전자의 올해 2분기 스마트폰 사업은 작년보다 주춤했습니다. 삼성은 오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하는 폴더블 Z6 시리즈와 갤럭시 링 등을 앞세워 수익성을 다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모바일경험 사업부의 올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은 2조7000억원으로 추정됐습니다. 지난해 2분기 영업이익 3조400억원보다 소폭 줄어든 수치다. 올 1분기 영업이익 보다는 1조원 가까이 빠졌습니다. 2분기는 신제품이 없어 계절적 비수기로 꼽히는 데다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줄어든 여파로 풀이됩니다. 그럼에도 삼성이 올초 출시한 인공지능 폰 갤럭시S24 시리즈가 꾸준히 팔린 덕분에 상대적으로 선방했다는 평가가 많다.
삼성은 10일 갤럭시Z플립폴드6 출시를 계기로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파리에서 개최하는 하반기 언팩 행사에선 폴더블폰 외에도 신규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링과 갤럭시 워치7 울트라 새로운 디자인의 차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등의 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새로 공개하는 폴더블폰은 전작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갤럭시S24에 들어간 AI 기능을 적용한 게 특징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하반기 애플이 아이폰16을 내놓기 전에 신작 폴더블폰으로 AI폰 주도권을 이어간다는 게 삼성의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증권가에선 TV와 생활가전을 총괄하는 디지털가전 사업부의 2분기 영업이익을 약 5000억원으로 추정했습니다. 프리미엄 TV와 에어컨이 잘 팔리면서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삼성디스플레이 의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 보다 개선된 8000억원 안팎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미나리 활용 방법 및 효능 체크 애플 아이패드에 장착되는 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공급량이 늘어난 데다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폴드6에 들어가는 패널 공급도 증가한 영향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