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MS 中 직원에 안드로이드폰 금지령 아이폰 사용 지시

라이더 0 54 07.09 13:20
새벽 시간대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해 사망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DJ예송 이 법원에서 징역 1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5단독은 이날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사고후미조치음주운전 혐의로 구속기소된 안씨에게 이같이 선고했습니다. 그가 몰았던 벤츠 차량 몰수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새벽 2시 30분 생일파티 술자리에 차량을 몰고 간 뒤 만취 상태로 차량을 모는 등 중대 교통사고 발생을 용인해 고의범에 가까운 책임을 져야 한다며 2차 피해자가 사망하는 참혹한 결과가 발생해 유족과 합의는 했지만 피해자는 자신의 입장을 말할 기회조차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1차 사고 뒤에는 술 마신 것처럼 보이냐. 미나리 활용 방법 및 효능 체크 한 번만 봐달라고 말하다가 도주해 2차 사고를 냈다며 하지만 어떻게 운전했고 사고를 냈는지 기억조차 못 했고 쉽게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을 한다고 짚었습니다. 또 피고인은 아무런 이유 없이 도로 중간에 멈춰 서 있거나 과속하면서 차선을 변경했다며 2차 사고 직전에는 시속 50㎞가 속도 제한이지만 100㎞가 넘는 위험천만한 운전을 했다고 양형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안씨는 지난 2월 강남구 논현동에서 술을 마시고 벤츠 차량을 몰다가 오토바이 배달원 A씨 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기소됐습니다. 그는 사건 당일 중앙선을 침범해 다른 차량을 들이받은 후 도주하다가 A씨를 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사고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을 훌쩍 뛰어넘는 0. 221 였습니다. 이에 대해 안씨측 변호인은 피고인은 연예 분야에 천재적인 재능을 갖추고 중국 태국 대만 등지에서 해외 공연을 하며 국위선양을 했고 서울 종로경찰서 홍보대사이기도 했습니다. 매일 범행을 깊이 반성하며 75회에 걸쳐 반성문을 제출했다고 선처를 호소한 바 있습니다.
검찰은 징역 15년을 구형했습니다. 폴더블 특성에 따른 AI 기능 강화 예상삼성전자가 오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여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이 전작보다 판매량이 30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9일 보고서를 통해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6 폴드와 갤럭시 Z6 플립 제품 판매량이 전작 대비 30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박진석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최근 인공지능 트렌드가 주변기기 혹은 같은 브랜드 내 연계성을 강화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음에 따라 삼성 역시 기존 AI 기능에 더해 폴더블 특성에 따른 AI 역할과 주변기기와의 연계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하반기에는 삼성전자가 글로벌 폴더블 시장 1위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가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급성장하며 점유율 35 로 23 를 기록한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글로벌 폴더블 시장의 계절성을 고려했을 때 하반기에는 삼성이 글로벌 폴더블 시장 1위를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해 전 세계 점유율 35 를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폴더블 스마트폰 전체 생태계 확장은 다소 느린 모양새다. 2028년까지 전체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한 자릿수의 낮은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생성형 AI를 통한 사용성 강화를 키워드로 꼽으며 멀티모달 AI 경험이 폴더블 기기 사용성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가 중국 직원들에게 회사 시스템에 로그인할 때 보안을 이유로 안드로이드폰이 아닌 아이폰만 사용하도록 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들이 8일 보도했습니다.
오는 9월부터 중국 MS 직원들은 직장에서 회사 시스템에 로그인할 때 아이폰만 활용해야 합니다. MS 직원들은 회사 시스템에 로그인할 때 신원 확인을 위해 MS 인증앱 과 ID 패스 애플리케이션 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중국에서는 구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없기 때문에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 대신 화웨이 등 중국 현지 업체가 만든 플랫폼을 이용해왔습니다. 이번 조치는 중국 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으로 MS 시스템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관측됩니다. 이 조치는 지난 해말 처음 발표된 MS의 보안 계획인 SFI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중국 전역에 있는 MS 직원 수 백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직원들에게는 일회성으로 아이폰15가 제공될 계획입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