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광양 제1 LNG 터미널 종합 준공수소경제 시대 첫걸음

라이더 0 56 07.09 18:18
식음료업계 선제적 마케팅 경쟁황선우오상욱신유빈황희찬 등인기스타 제품모델로 잇단 발탁 전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 이 오는 26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스타들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9일 식음료업계는 스포츠 스타들을 모델로 모셔오기 위해 앞다퉈 경쟁 중입니다. 선수들의 훌륭한 실력과 건강한 이미지가 곧 브랜드 이미지에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또 스포츠선수 모델의 영향으로 브랜드를 경험한 팬덤을 고객층으로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인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등 3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모델로 발탁하고 이들의 폭발적인 파워와 파워에이드가 어우러진 새로운 캠페인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 선수 모두 여러 번의 국제대회를 통해 스타성과 함께 메달 가능성을 보여준 각 분야의 대표선수입니다. 도쿄올림픽 어펜져스 의 막내였던 오상욱 선수는 이번 시즌 뉴 어펜져스 를 구성하고 파리올림픽 개인전 및 단체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황선우 선수는 자유형 100m 200m 개인혼영 200m 혼계영 400m 계영 400m에서 한국 신기록을 계영 800m에서는 아시아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수영의 간판스타 다. 국민 삐약이 로 유명한 신유빈 선수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여자 복식 금메달을 포함해 메달 4개를 획득했던 한국 여자 탁구의 간판선수입니다. 파워에이드는 세 선수와 함께 촬영한 포스터 및 사진을 비롯해 세 선수가 출연하는 광고 영상 3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국인이 즐기는 스포츠는 다양하지만 팬덤의 강력함은 구기 종목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고봉은 해외 진출 선수가 많은 축구 다. 특히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 중 해외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 홍삼톤 의 앰버서더로 월드클래스 황희찬 선수를 발탁했습니다. 더싼폰 정관장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이자 울버햄튼 소속인 황희찬의 강렬한 황소의 힘 과 정관장 홍삼의 건강 이미지가 맞아떨어져 황희찬 선수에게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전남 광양시는 9일 친환경 에너지 선도도시 도약을 위한 광양 제1 LNG터미널 종합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 정인화 광양시장 박창환 전남도 경제부지사 권향엽 국회의원 최대원 광양시의장을 비롯해 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 이상균 현대중공업 사장 김환용 한국가스공사 부사장 추형욱 SK E S 사장 이동렬 광양제철소 소장 등 관계사 및 포스코그룹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광양 제1 LNG 터미널은 국가산단 동호안 부지에 20년간 총 1조 450억 원을 투자해 93만㎘의 LNG 저장능력과 더불어 만㎥급 항만설비를 구축하고 국가 기간산업을 위한 발전용 및 공정용 LNG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포스코 SK E S S-OIL 등 이용사가 직도입한 LNG를 하역 저장 기화 송출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에 더해 총 9300억 원을 투자한 광양 제2 LNG 터미널도 지난해 2월 착공해 완공되는 2026년을 기점으로 총 133만㎘의 LNG 저장 용량을 확보하게 됩니다.
이는 전 국민이 40일 동안 사용 가능한 난방용 가스 저장 용량이기도 합니다. 최근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 위기 속 석탄발전의 축소와 이에 따른 LNG 수요 증가로 각 국가들은 에너지 수요처와 국내 저장 인프라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이번 준공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이끌어 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뿐 아니라 국가 에너지 안보 차원에서도 긍정적 영향이 있을 전망입니다. 광양시는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를 위해 수소 산업을 적극 육성할 예정이며 수소경제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실질적 친환경 에너지원인 LNG 밸류체인 구축을 통해 미래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생태계로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민간 최초의 LNG터미널 세계 최초의 고망간강 LNG 탱크라는 타이틀을 가졌으며 수소경제 시대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광양 제1 LNG 터미널 종합 준공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포스코 그룹은 탄소중립과 ESG 경영 등 시대적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해 에너지 밸류체인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는 것은 물론 광양의 미래첨단소재 산업 허브 도약에도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창환 전남도 경제부지사는 민간 최초 LNG 터미널이자 포스코 그룹의 LNG 밸류체인의 중추적 역할을 할 광양 제1 LNG 터미널 종합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탄소중립 실현에 크게 기여하는 LNG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포스코 그룹의 LNG 밸류체인이 완성되고 저탄소 철강생산 및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 투자에도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광양 LNG터미널의 운영 관리를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국내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을 보장하고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광양시는 7월 현재 기준 8개 기업 1조 36억 원의 투자유치와 720명의 일자리창출을 이뤄냈으며 민선 8기 시정의 가장 핵심과제인 민생경제 활력과 신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목표인 3조 원의 투자유치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jebo 노컷뉴스사이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