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삼성 폴더블폰 공개 D-1 준비에 한창인 갤럭시 언팩

라이더 0 50 07.10 02:41
중대본 오후 11시 기준 피해 현황 등 집계주택 49건차량 8건 침수옹벽은 4건 붕괴국무총리 위험지역 점검하고 사전대피해야 권신혁 기자 = 충청권과 경북권을 중심으로 쏟아내린 비로 인해 침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충북 옥천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1명이 사망했고 축구장 904개 넓이의 농경지가 침수됐습니다. 10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기준 호우로 인해 충북 옥천에서 1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8일 오전 8시44분께 50대 남성 A씨가 충북 옥천군의 한 주택공사 중 옹벽 붕괴로 실종되면서 소방당국이 구조작업을 벌였으나 실종 11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현재 폭우로 긴급 대피한 인원은 전국 6개 시도 29개 시군구 소재 1506세대 입니다. 이 중 603세대 829명이 아직 귀가하지 못했습니다. 시설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전날 오후 11시 기준 주택 49건 차량 8건이 침수됐고 옹벽 4건이 붕괴됐습니다. 호우로 주택이 반파된 사례는 충남과 경북을 합쳐 6건 나타났습니다.
농작물 침수 피해 규모는 933. 1㏊로 늘었습니다. 축구장 904개에 해당하는 면적으로 농경지 44. 3㏊가 유실매몰되는 피해도 있었습니다. 도로사면 유실 12건 하천제방 유실 13건 산사태토사유출 13건 등의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계속되는 장맛비에 국립공원과 주차장 도로 곳곳이 전면 통제되고 있습니다. 전날 오후 11시 기준 13개 국립공원 334개 탐방로를 비롯해 주차장 96곳 도로 22곳 다리 90곳 산책로 138곳도 통제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에 한덕수 국무총리와 중앙대책본부장인 이상민 행안부 장관이 전날 집중호우 관련 지시사항을 통보했습니다.
이 장관은 우선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천변 저지대 산사태 등 위험지역에 대해서 선제적으로 주민들을 대피시킬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 지하차도 하상도로 주차장 등 위험 구간은 사전에 철저히 통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어 옹벽 축대 건설공사장 민가 주변 임도 등 위험지역에 대한 예찰을 강화해달라고 했습니다. 장애인 노약자 등 취약계층에 충분한 조력을 제공해 대피를 지원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장관은 전날 오후 6시30분 집중호우 대비 관계기관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한 총리는 연이은 호우로 지반이 약화돼 산사태나 경사지 붕괴가 우려된다며 위험지역을 지속 점검하고 사전 대피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어 자동차나 오토바이 등을 이용한 위험지역 접근을 철저히 통제하고 지하차도 반지하주택 지하추자장 등 지하공간에 대한 통제 및 대피 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아울러 댐 방류로 인해 하천 유수량이 크게 증가할 수 있어 하류 지역 등에 피해가 없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사전 대피 통제 등을 확실히 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전국적으로 호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더싼폰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입니다. 정부는 호우특보 발효에 따라 지난 8일 오전 3시부로 중대본 1단계를 가동하고 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 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했습니다. 중대본은 전날부터 11일까지 호우에 대비해 산사태 우려지역 하천변 지하공간 등에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합니다. 산림청은 전날 세종충남북경북서울대구인천대전경기강원전북 지역에 산사태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 에서 경계 로 상향했으며 지방자치단체들은 비상 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기상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추가 강수에 대비해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관계 기관을 독려할 계획입니다. 갤럭시 폴더블폰 등 공개를 앞두고 삼성전자가 마무리 점검에 한창입니다. 삼성전자는 7월 10일 오후 3시 프랑스 파리의 카루젤 뒤 루브르에서 하반기 갤럭시 언팩을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행사가 개최되는 카루젤 뒤 루브르는 루브르 박물관의 지하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전시회 패션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연중 운영됩니다. 루브르의 상징과 같은 유리 피라미드 카루젤 뒤 루브르의 중앙 공간 주변에는 갤럭시 언팩을 알리는 현수막들이 방문객들을 맞고 있습니다. 또 파리 시내 주요 곳곳에는 삼성 갤럭시 언팩과 2024 파리 올림픽 등 다양한 옥외광고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특히 오페라 가르니에 라 데팡스 등에는 개방성을 강조한 삼성전자의 올림픽 메시지 Open always wins 가 소개 중에 있습니다. 한편 프랑스 파리의 샹젤리제 125번가에서는 갤럭시 신제품과 새로운 갤럭시 인공지능 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공간 준비가 한창입니다. 7월 10일부터 약 1개월간 운영되는 체험 공간은 갤럭시 언팩 직후부터 누구나 방문이 가능하고 신제품과 갤럭시 AI 등 외에도 삼성전자의 올림픽 파트너십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