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무서운 전기차 질주 테슬라 9거래일 연속 상승

라이더 0 75 07.10 02:46
아시아 민간 기업 최초로 세계 최대 파운드리 업체 TSMC가 미국 증시에서 아시아 민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장중 시가총액 1조달러 를 돌파했습니다.
급증하는 인공지능 수요가 TSMC의 매출과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8일 뉴욕 증시에서 TSMC 주가는 장 초반 4. 8 급등하며 192. 8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이에 따라 TSMC의 시가총액은 사상 처음으로 1조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앞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 회사 아람코가 1조달러를 돌파했지만 아시아 민간 기업 중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선 것은 TSMC가 처음입니다. 다만 이날 TSMC 주가는 6. 63달러로 장 마감하며 시가총액은 1조달러 아래인 9678억달러로 내려왔습니다. TSMC 주가는 올 들어서만 80 넘게 급등했습니다.
이날 주가 상승은 전날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TSMC의 목표 주가를 9 상향 조정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모건스탠리는 TSMC가 오는 일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연간 매출 추정치를 전년 대비 25 증가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내다봤다. 모건스탠리뿐 아니라 JP모건 노무라 등 주요 투자은행들도 비슷한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TSMC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36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는 2022년 4분기 이후 가장 큰 성장 폭입니다. TSMC의 매출 증가는 AI 반도체 수요가 급증한 덕분입니다. AI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애플과 엔비디아 등 빅테크들이 TSMC에 대부분의 물량을 맡겨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최근 TSMC는 2025년 파운드리 공급이 부족할 수 있고 가격 인상이 없으면 고객들이 충분한 물량을 할당받지 못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TSMC의 2세대 3나노 공정에 고객이 몰리면서 2026년 물량까지 꽉 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TSMC가 웨이퍼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예상돼 매출 역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9거래일 동안 38. 53 올라 테슬라 주가가 9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2분기 전기자동차 업체들의 자동차 판매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넘어서며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가 살아나고 있는 결과다. 파슬리 효능과 다양한 활용 방법 체크 9일 뉴욕증권거래소 에 따르면 지난 8일 테슬라는 전 거래일 대비 0. 56 오른 252. 94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날 까지 9거래일 동안 연속 상승세를 유지했습니다. 이 기간 테슬라 주가는 38.
53 상승했습니다. 최근 테슬라는 판매실적을 발표한 이후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테슬라는 올 2분기 자동차 판매대수가 약 440만4000대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시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의 평균 전망치 를 웃돈 성적입니다. 이는 전년 동기 보다 4. 8 줄어든 수치지만 전분기 보다는 14. 8 증가했습니다. 이에 이날 하루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0. 20 오르기도 했습니다.
또한 테슬라가 지난해 4월 중국 경쟁자 비야디 에 뺏겼던 세계 1위 자리를 올 1분기에 되찾고 2분기 연속 1위를 유지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테슬라 상하이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델Y가 중국 지방정부의 관용차 사용 가능 목록에 포함된 것도 시장은 호재로 해석했습니다.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모델Y는 지난달 장쑤성 정부가 발표한 56종의 신에너지 차량 조달 목록에 포함돼 장쑤성 내 당 정부 공공기관 관용차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미국 기업인 테슬라의 차량이 중국 관용차 목록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2분기 실적 과 로보택시 발표를 앞두고 있다며 추가 주가 상승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비야디에 밀리는 중국 시장에서 FSD로 반등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테슬라의 로보택시 발표 행사는 회사의 FSD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FSD 시스템은 개발자의 주행 코드 없이 인공지능 스스로 운전 동영상을 보고 학습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현재 주식시장은 AI 대장주인 엔비디아의 다음 주자 찾기에 관심이 쏠려 있는 상황이라며 완전자율주행 라이센싱 계약 발표 또는 중국에서의 FSD 배포는 테슬라가 AI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모멘텀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