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2분기 깜짝 실적 전망목표가 상향

라이더 0 36 07.10 09:29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 의 개인 누적 순매수가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종가 기준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의 상장일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는 1013억원입니다. 연초 이후에만 666억원의 개인 순매수가 유입됐습니다.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는 2차전지 셀 업종을 대표하는 LG에너지솔루션 과 양극재 업체를 대표하는 포스코퓨처엠 을 비롯해 삼성SDI LG화학 에코프로 등 2차전지 산업군 내 대표 기업 10종목에 투자합니다. 포트폴리오에 스왑 등 장외 파생상품은 제외하고 ETF와 장내 주식 및 파생상품만을 담고 있어 국내 상장된 2차전지 레버리지 인버스 ETF 중 유일하게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사실상 세금 부담이 없습니다. 20 9월 국내 최초로 2차전지 ETF를 선보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당 상품을 비롯해 총 4종의 TIGER 2차전지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8일 기준 TIGER 2차전지 ETF의 총 순자산은 2조 3000억원에 달합니다. 이 가운데 대표 종목에 집중 투자하기 위해 오는 12일부터 TIGER 2차전지 ETF 2종의 지수 방법론을 변경합니다.
국내 최초 국내 최대 2차전지 ETF인 TIGER 2차전지테마는 상위 4종목 의 비중을 기존 각 10 에서 15 로 확대합니다. 미나리 활용 방법 및 효능 체크 양극재 및 수직계열화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TIGER 2차전지소재Fn도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의 비중을 각 20 총 60 로 변경해 시총 상위 기업에 집중 투자합니다. 지수방법론 변경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승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매니저는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는 2차전지 대표 기업에 대한 레버리지 투자와 동시에 사실상 과세 부담이 없는 유일한 ETF라며 레버리지 ETF 세금은 배당소득세에 해당해 종합과세의 가능성도 있는 만큼 해당 ETF를 통해 2차전지 레버리지 투자와 똑똑한 절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힘 윤리위 채상병특검 찬성 징계안 접수지난 4일 본회의 투표 여 의원 유일 찬성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 투표에서 찬성표를 던진 뒤 로텐더홀을 나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10일 채상병 특검법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와 관련 표 단속에 나섰습니다. 이날 여권에 따르면 지난 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채상병 특검법의 경우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에 과반이상 찬성이 요건이었지만 재의요구권의 경우 2/3 찬성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총 300명의 국회의원 중 더불어민주당 등 범 야권은 192명 반면 국민의힘은 108명에 그칩니다. 이 경우 국민의힘 소속 의원 중 8명이 이탈하면서 윤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까지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국민의힘 의원 108명이 똘똘 뭉쳐 야권발 채상병 특검법을 반대하면 범야권 역시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안철수 의원은 줄곧 채상병 특검법에 찬성했습니다. 지난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여당 소속 의원으로 유일하게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또 몇몇 국민의힘 의원들도 전자투표가 아닌 무기명 투표의 경우 어떤 선택을 할지 예측불허다. 이와 관련해 추경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국민의힘 108명의 국회의원은 똘똘 뭉쳐 민주당의 헌법 파괴 행위를 반드시 저지할 것이라면서 오늘 당 대표 연임을 위해 출마 선언하는 이재명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을 탄핵하겠다는 것인지 아닌지 OX로 답하라고 역공에 나섰습니다.
= 도미노피자가 오는 12일 여름 신제품 K-립 치즈피자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피자는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더한 K-립 스테이크와 전속모델인 축구선수 손흥민의 시그니처 포즈를 형상화한 쏘니 큐브 치즈가 올라가 달콤함과 짭짤한 맛이 특징입니다. /뉴스1KB증권은 10일 전자 부품 업체 LG이노텍이 아이폰 판매 호조 덕에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를 거둘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10 상향 조정했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LG이노텍 목표주가를 기존 34만원에서 37만원으로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김 연구원은 목표주가 상향은 예상을 상회하고 있는 아이폰 판매 호조를 반영해 2분기 영업이익을 기존 추정치 대비 34 상향했고 하반기 인공지능 기반의 새 아이폰 출시가 대규모 교체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G이노텍의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작년 동기 대비 693 증가한 1천457억원으로 제시했습니다. 이는 컨센서스 907억원을 61 웃도는 실적입니다.
실적 흐름은 하반기로 갈수록 호조세가 커져 하반기 영업이익은 상반기 대비 155 증가한 8천214억원으로 예상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과거 5년간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아이폰12아이폰13 사용자들이 올 하반기부터 구매를 시작해 기기 교체 수요가 내년 아이폰17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아이폰 교체 수요의 빅사이클 진입이 기대된다며 LG이노텍 현 주가는 이런 모멘텀 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짚었습니다. 김 연구원은 현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순자산비율 1. 1배 주가수익비율 7. 7배로 과거 10년간 역사적 하단 평균에 불과하다며 LG이노텍은 하반기 실적 모멘텀과 저평가 매력을 동시에 겸비한 업체라고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