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중국의 거침없는 폴더블폰 공략삼성전자는 AI 방패 로 맞선다

라이더 0 42 07.11 04:33
더더더 무역금융 늘린다 올 7000억弗 목표 달성 총력전崔 필요 땐 주택 추가 공급대책 강구내수회복 카드 정부 신용카드 소득공제 확대 재추진 하이브리드 AI탑재 접힌 채 다되는 폴더블폰 미래를 펼치다 반도체 끌고車 밀고 상고하고 맑음 먹고사는 문제 해결 성장 먹사니즘 핵심尹 민주주의 지키기 위해 가치공유국간 연대 필수 AI시대 민주주의의 위기K뷰티의 경쟁력농민지구 살리는 가루쌀 음료 공정한 진열 이란 무엇인가삼성전자 밸류업행복한 핀란드 상호존중 구글 사퇴 NO 거친 바이든 불안한 민주당 그걸 지켜보는 큰손 독일 꺾은 K9 나토 최전선 점령 패키징 전술 통했다 K푸드엔 찰진밥 미국 입맛 바꾼 즉석밥 진성매각 논란저축銀 3차 PF펀드 제동 한미약품 그룹 모자의 난 분쟁 매듭 3자 단일 경영권집단 구성 AI 유니콘 3년 내 3곳 육성 경쟁력 강화 네이버 지우려는 라인야후 美에 붙었다 日손보가 독점 뚫고 48년쨰 꿋꿋 해외매출 일등공신 우뚝 월 974만원 맞벌이무자녀 신혼도 올파포 반값 전세 산다 남부충청 물폭탄 축구장 1400개 농지 잠겼다 저출생 직격탄서울 초등생 1.
5만명 감소 입에 착착 감기네 K숙성육 의 마법 증시 훈풍 탄 증권사 2Q 깜짝실적 기대트럼프 뽑히면 금리 리스크 채권 커버드콜로 수익 뽑아라경찰 선수 등 29명 검찰에 넘겨국가대표를 지낸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 씨 의 마약류 대리 처방 및 투약에 연루된 이들이 현직 두산베어스 선수 9명을 포함해 총 29명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오 씨의 지인에게 전신마취제 에토미데이트를 불법 판매한 병원장도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10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 씨에게 향정신성의약품인 수면제 및 항불안제를 대신 처방받아 전달하거나 에토미데이트를 제공한 혐의 로 현직 야구선수 등 29명을 검찰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에토미데이트는 일명 제2의 프로포폴로 불립니다. 이 중 오 씨에게 에토미데이트와 필로폰 등을 판매 제공한 사업가 이모 씨와 유흥업소 종사자 A 씨 등 3명은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이 씨는 수도권의 한 병원에서 원장 등 관계자 2명에게 에토미데이트 앰풀 수천 개를 불법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씨는 오 씨에게 에토미데이트를 직접 주입한 혐의 가 적용됐습니다. 수면제와 항불안제를 대신 처방받아 오 씨에게 건넨 23명 중에는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 13명 두산베어스 트레이너 1명 오 씨가 운영하던 야구아카데미 수강생의 학부모도 포함됐습니다. 현직은 총 9명으로 모두 두산베어스 소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두산베어스 측은 연루된 선수들이 경기를 뛰지 못하게 조치했습니다. 다만 억울한 부분이 있어 최대한 소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10일 파리서 갤럭시 Z 폴드6플립6 공개폴더블폰 특성에 맞춘 갤럭시 AI 기능 적용샤오미모토로라 등 추격 속 경쟁폰 장점 흡수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 브랜드의 도전이 갈수록 거세지는데 삼성전자가 이에 맞서 새 폴더블 스마트폰에 인공지능 카드를 꺼냈습니다. 올해 초 공개한 AI 응용 서비스 갤럭시 AI 를 적용하면서 폴더블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한 사용자인터페이스 경험을 추가한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를 통해 갤럭시 Z 폴드6 와 플립6 를 공개했습니다. 전작보다 얇고 가벼워졌지만 내구성과 성능은 더욱 강해졌습니다. 갤럭시 Z 폴드6는 접었을 때 두께가 12. 1㎜로 전작 보다 얇아졌고 무게는 전작 보다 14g 줄어들어 239g이 됐습니다. 스마트폰의 두뇌인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8 3세대를 적용해 전작 대비 신경망처리장치 성능이 42 좋아졌고 발열을 줄이는 베이퍼 챔버는 전작보다 1.
6배 커졌습니다. 더 똑똑해지면서도 더 안전해졌다는 뜻입니다. 갤럭시 Z 플립6도 같은 AP를 썼다. 플립 시리즈 최초로 베이퍼 챔버를 적용했고 최대 배터리 용량을 끌어올렸습니다. 펼쳐 놓은 상태에서 화면 주름 현상도 확연히 줄어들어 언뜻 보면 일반 바 형 스마트폰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일 정도다. 앞뒤로 놓인 화면 한 화면씩 잡고 통역 대화 가능 두 제품은 갤럭시 AI 공개 이래 처음으로 출시된 폴더블폰이기도 합니다. 올해 초 나온 갤럭시 S24 에서부터 제공한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에 폴드6의 대화면과 플립6의 커버 스크린을 활용한 기능을 더했습니다. 특히 폴더블폰 특유의 듀얼 스크린 을 활용한 갤럭시 AI 기능이 눈길을 끈다. 예를 들어 통역 기능을 틀어 놓고 한국어 사용자가 메인 스크린을 영어 사용자가 커버 스크린을 보면서 대화하면 메인 스크린에선 영어가 한국어로 통역되고 커버 스크린에선 한국어가 영어로 자동으로 바뀌는 방식입니다.
펼쳐 놓으면 대화면이 열리는 폴드6 는 화면 왼쪽에 원본을 띄우고 오른쪽에 AI의 번역요약본을 올려 곧바로 비교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 를 통해 알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플립6 는 플렉스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답장 추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동 중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 문자를 받으면 AI가 기존에 오갔던 메시지들을 분석해 맞춤형 답장을 제안해 준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플립을 열지 않고 접힌 상태로도 손쉽게 메시지에 답장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 강낭콩 버리고 콩나물 시대로최근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 브랜드들이 삼성전자를 무섭게 뒤쫓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1분기 폴더블폰 출하량 통계를 보면 화웨이가 전체 35 를 차지해 삼성전자 를 제쳤습니다. 스마트폰 수출이 어려운 화웨이가 중국 내수 시장에 새 제품을 내놓고 판매에서 선전한 데 따른 일시적 현상이긴 하지만 아너샤오미모토로라오포 등 글로벌 시장을 노리는 다른 중국 브랜드 제품들도 상승세가 만만치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 외에도 중국 폴더블폰의 장점을 흡수해 치열해진 경쟁에 응하고 있습니다. 들깨 효능 알아보고 여러 활용법 알아보기 아너와 샤오미 등이 폴더블폰의 두께와 무게를 대폭 낮추고 있는 흐름에 맞춰 폴더블폰을 더 얇고 가볍게 만들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6 는 커버 스크린에서 다양한 위젯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을 바꿨는데 모토로라와 오포 등 중국의 플립폰이 외부 화면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것을 염두에 둔 결과로 보인다.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영향력이 여전히 막강하기 때문에 신작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폴드6플립6가 전작인 폴드5플립5 대비 30 정도 더 팔릴 것으로 내다봤다. 갤럭시 Z 폴드6는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256기가바이트 와 512GB 1테라바이트 모델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각각 222만 9 700원 238만 8 100원 270만 4 900원입니다. 갤럭시 Z 플립6는 256GB 512GB 로 출시되고 가격은 각각 148만 5 000원 164만 3 400원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3 와 갤럭시 버즈3 프로 도 공개했습니다. 강낭콩 모양을 채택한 기존의 버즈 시리즈와 달리 애플의 에어팟과 유사한 콩나물 형태를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블레이드 라고 이름 붙인 콩나물 줄기 가 포함된 것을 두고 삼성전자 관계자는 착용감을 극대화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더 잘 받아들이기 위한 선택이라고 밝혔습니다.
가격은 버즈3가 21만 9 000원 버즈3 프로는 31만 9 000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