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올림픽 파리서 신제품 AI폰 공개실시간 통번역

라이더 0 42 07.11 23:43
주식 투자 전문가 행세를 하며 수백억원에 달하는 투자금을 모아 일부를 가로챈 대형 교회 권사가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인천지법은 사기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40대 A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습니다. A씨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인천의 한 교회 권사로 활동하며 교인과 연예인 등 425명으로부터 불법으로 668억원을 모아 주식 투자를 하고 55억원가량은 돌려주지 않고 가로챈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법원은 피고인이 교회 등 지역사회에서 얻은 신뢰관계를 이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처럼 기망했으며 실질적인 피해회복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한웅희 기자 권사 주식_투자 사기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카톡/라인 jebo23EU 집행위 경쟁사에 결제 시스템 개방하겠다 는 애플 제안 수락이달 25일부터 10년간 유효EEA 30개국 전역에 적용유럽 대부분 국가에서 아이폰 사용자들도 삼성페이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전복 효능 체크 및 다양한 전복 요리 확인 유로뉴스와 CNBC 등에 따르면 11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앞서 애플이 약속한 탭앤고 내 경쟁사 접근 개방 허용 제안을 수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집행위 경쟁담담 부위원장은 애플의 약속은 집행위 측 공정 경쟁 관련 우려 사항을 해소하기에 충분하다고 결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앞서 2020년 6월 EU 집행위는 애플이 아이폰 등 자사 모바일 결제 시스템에 애플페이 만을 허용하는 방침이 혁신과 이용자 선택권을 제한할 것이라며 반독점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후 2022년 집행위가 애플이 경쟁을 제한하고 있다고 판단하면서 거액의 과징금 부과가 예상되자 애플은 불공정 우려를 해소하겠다며 경쟁사에 결제 시스템을 개방하겠다는 약속을 제안하고 나선 것입니다. 이날 EU 집행위가 제안을 수락한 데 따라 애플은 이달 25일까지 약속을 이행해야 하며 이는 향후 10년간 유효합니다. 집행위는 애플의 이행 여부를 지속 모니터링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연간 총 매출의 최대 10 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조치는 EU 27개국을 포함한 유럽경제지역 전역에 적용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jebo 노컷뉴스사이트 애플 EU 압박에 개방애플이 유럽연합 의 과징금 폭탄 압박에 굴복해 경쟁 업체에도 아이폰의 비접촉식 결제 기술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이달 25일부터 유럽의 아이폰 이용자들이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11일 CNN 등에 따르면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경쟁담당 수석 부집행위원장은 이날 브뤼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애플이 탭앤고 표준기술에 대한 접근 권한을 경쟁 업체에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며 개발자는 애플페이에 탑재됐던 것과 같은 탭앤고 기술을 갖춘 모바일 지갑을 아이폰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탭앤고 기능은 근거리무선통신 결제 방식으로 휴대전화를 갖다 대면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이어 아이폰 사용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모바일 지갑을 매장 내 결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애플은 이달 25일까지 시정안을 이행해야 한다며 이번 조치는 향후 10년간 EU 27개국을 포함한 유럽경제지역 30개국 전역에서 적용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 아이폰 이용자는 애플페이 대신 삼성의 삼성페이 와 알파벳의 구글 페이 도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EU 당국자는 이날 백그라운드 브리핑에서 삼성의 모바일 지갑도 원칙적으로는 즉각 적용될 수 있느냐 는 질문에 삼성의 모바일 지갑 개발 역시 배제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다른 EU 당국자는 삼성의 경우 안드로이드에서 이미 서비스를 운용 중이어서 시너지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접히는 스마트폰에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AI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신제품이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인터넷 없이도 동시통역과 번역이 가능하고 카메라에도 진화된 AI 기술이 담겼다는데요. 파리 안다영 특파원이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스마트폰을 접어서 외국인과 마주 보고 말을 하자. 상대방 쪽 화면에 영어로 번역된 글이 적히고 음성이 나옵니다. 스마트폰에 인공지능 AI가 탑재돼 인터넷 없이도 실시간으로 16개 언어로 동시 통역과 번역이 가능합니다.
접히는 폴더블폰과 AI가 결합한 갤럭시 신제품이 프랑스 파리에서 베일을 벗었습니다. AI가 사진 구도를 자동으로 맞추거나 스케치를 실사화시키는 기능 등도 추가됐습니다. 혈압과 수면 등 신체 상태를 분석하는 반지형 헬스케어 제품은 AI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삼성전자의 신제품 공개 행사는 그동안 한국과 미국 독일 등에서 개최된 적은 있지만 프랑스에서 열린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파리 올림픽 특수를 노린 건데 참가 선수단을 위해 특별 제작한 스마트폰도 첫선을 보였습니다. 애플 역시 오는 9월 대화형 AI 챗GPT를 탑재한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AI 폰을 놓고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촬영김대원 강인석/영상편집한찬의/자료조사김희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