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애플 망고 바나나완도군 아열대 과수 육성 확대

라이더 0 59 07.12 12:18
탈북민오토 웜비어 모친 등과 북한 인권 간담회이승만 띄우기에 이어 북한 이슈까지 윤 정부 핵심 이슈에 힘 보태귀국하면 문자명품 가방 등 각종 논란 중심에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미국을 방문한 김건희 여사는 현지에서 북한 억류 피해자와 유족 탈북민 등을 만나 북한 인권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김 여사는 이번 미국 순방에서 이승만 전 대통령을 부각하는 일정에 이어 북한 인권에 목소리를 내는 등 단독 외교 행보의 보폭을 넓혔다. 김 여사는 11일 미국 워싱턴 민주주의진흥재단 사무실에서 북한 억류 피해자와 유족 탈북민 북한 전문가 등을 만났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해 4월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당시에도 동행해 북한 인권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이날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지속적인 만남을 갖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며 최근 북한이 한국 드라마를 봤다는 이유로 중학생 30여명을 공개 처형했다는 보도는 북한의 잔혹한 현실을 그대로 보여준다고 했습니다. 김 여사는 탈북민들의 증언을 듣고 탈북민 여러분의 존재는 그 자체로 열악한 북한 인권 현실에 대한 증언이자 자유를 향한 희망의 등불이라며 여러분의 용기 있는 행동이 앞으로 북한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저와 우리 정부가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우리 정부는 역대 어느 정부보다 북한 인권 개선에 강한 의지가 있습니다. 고통받는 북한 주민을 결코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제 사회의 민간단체와 활동가들과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북한 인권 개선의 목소리가 더욱 크고 단단해지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북한에 구금됐다가 2017년 혼수상태로 석방된 뒤 사망한 미국인 청년 오토 웜비어의 모친 신디 웜비어도 참석했습니다. 웜비어는 아들의 이름이 새겨진 목걸이와 손편지를 김 여사에게 선물했습니다. 편지에서 웜비어는 당신은 진정으로 오토와 탄압받는 모든 이의 특별한 친구라고 했습니다. 김 여사는 참석자들과 함께 통일부가 지난달 발간한 2024 북한인권보고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아직 영문본은 발간되지 않아 김 여사는 참석자들에게 국문본을 공유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순방에서 공개된 김 여사의 공식적인 단독 일정은 두 개다. 김 여사는 지난 9일 미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이승만 전 대통령이 설립한 한인기독교회를 방문해 조국의 독립을 위해 머나먼 타지에서 이토록 애쓰셨던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잊혀진 위업이 재조명되길 바란다며 윤석열 정부의 이승만 띄우기에 힘을 보탰다.
이 전 대통령과 북한 인권은 윤석열 정부 외교안보보훈 정책의 근간을 이르는 대표적인 이슈다. 지난달 윤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순방에 동행했지만 비교적 조용한 행보를 보인 것과는 대비됩니다. 415 총선 정국에서 몸을 낮춘 김 여사는 배우자 외교 행보를 재개했지만 공개적인 독자 일정은 우즈베키스탄 영부인과의 친교 행사에 참석한 것이 전부였습니다. 김 여사가 윤석열 정부의 핵심 이슈에 힘을 보태는 방식으로 외교 보폭을 크게 넓혔지만 귀국하면 대통령실 각종 논란의 한 가운데 서게 될 전망입니다. 지난 총선을 앞두고 한동훈 당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보낸 문자 논란 이로 인해 불거진 댓글팀 의혹 명품 가방 수수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 등 김 여사와 관련된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야당 주도로 오는 19일과 26일 윤 대통령의 탄핵소추 청원 관련 청문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김 여사 모녀도 증인으로 채택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전국 최초 유기농 바나나 생산 김태성 기자 = 전남 완도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애플망고 바나나 커피등 아열대 과수 재배 확대와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망고 잘 먹는 방법과 다양한 효능 알아보기 완도는 연평균 기온이 15. 1도로 일조시간이 길어 아열대 작물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군은 지난 20 열대 과수 재배 기반 조성 시범 사업 으로 군외면 신학리 일원에 애플망고 시설 재배 하우스를 도입 현재 6개 농가에서 애플망고를 재배 중입니다. 완도산 애플망고는 당도가 브릭스 이상으로 달고 향이 좋다. 7월 중순부터 생산되며 주문 시 2~3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2020년에는 완도에 최초로 바나나 재배 하우스를 신축하고 450주를 재배해 전국 최초 유기농 바나나를 생산했습니다.
완도산 유기농 바나나는 배송 직전에 수확해 후숙을 거쳐 바로 판매해 유통기간이 짧다. 바나나 농장에서는 바나나 수확도 체험할 볼 수 있습니다. 올해 다른 신소득 작목을 도입하고자 커피 재배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앞으로 완도에서 커피를 수확한 후 바로 로스팅한 원두커피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군에서는 아열대 과수 육성을 위해 신규 과원 조성 병해충 경감과 안정 생산 기술 보급 스마트 정밀 관수 시스템 보급 등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완도산 아열대 과수 소비 판로를 확대하고 기후변화 대응과 미래 농업 육성을 위해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