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美 기술주 하락에 코스피 급락코스닥 3일째 하락세

라이더 0 50 07.12 15:59
2주 전 대비 나경원 4 p원희룡 4 p 희비與지지층무당층 조사선 韓 45 羅 15 元 12 한동훈 읽 논란 이후 무당층 선호도 높아져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들이 12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4차 전당대회 대구ㆍ경북 합동연설회에서 황우여 비대위원장의 발언을 듣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나경원 윤상현 원희룡 한동훈.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읽 논란 등 경쟁후보들의 집중포화에도 불구하고 여론조사에서 여당 지지층 절반 이상의 선호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갤럽이 지난 9~11일 전국 만 세 이상 1000명에게 국민의힘 대표 경선 후보 중 누가 당 대표가 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으로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지지자 의 57%를 꼽았습니다. 경쟁자인 나경원 후보는 원희룡 후보는 15 윤상현 후보는 3 였습니다. 2주 전 진행된 여론조사와 비교할 때 한 후보 선호도는 55 에서 57 로 오히려 올랐습니다. 반면 한 후보에 대한 공세 선봉장에 나선 원 후보는 19 에서 15 로 하락해 선호도 순위에서도 기존 2위에서 3위로 밀려났습니다. 대신 나 후보 선호도는 14 에서 로 올랐습니다.
전체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에선 한 후보가 36%로 1위를 기록했고 나 후보 17% 원 후보 10% 윤 후보 7%가 그 뒤를 따랐습니다. 국민의힘 당대표는 당원 투표 80%에 일반 여론조사 20% 비율을 반영해 선출합니다. 일반 여론조사의 경우 역선택 방지를 위해 지지 정당이 없는 무당층 의견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번 조사에서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 총 566명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는 한 후보가 45 나 후보 15 원 후보 12 윤 후보 3 순이었습니다. 이번 조사는 이동통신 3사가 제공한 무선전화 가상번호를 무작위 추출해 전화 조사원이 인터뷰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응답률은 11. 2%였습니다.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 1%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한국갤럽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아이폰 교통요금 결제 홍보 이미지앱 아이콘소스코드 등 담겨 윤현성 기자 = 지난해 초 출시한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에 교통카드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애플페이의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 도입 관련 이미지가 유출되면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애플페이의 티머니 테스트 및 홍보 내용을 담은 유출 이미지들이 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츨된 이미지에는 이제 아이폰으로 대중교통에서 결제해보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아이폰으로 버스 요금을 결제하는 모습 아이폰 화면에 티머니가 표출돼있는 모습 등이 담겼습니다.
다만 이같은 유출 이미지와 관련해 관련 업체인 애플과 티머니는 모두 공식적인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애플페이는 지난해 3월 출시된 이후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 위주의 지원 사용 가능 신용카드 브랜드 제한 등의 단점으로 인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스마트폰 간편 결제의 핵심인 교통카드 기능의 경우 티머니캐시비 등 교통카드업체와의 별도 제휴가 필요한데 한국 상륙 1년이 넘도록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단말기를 애플의 표준 규격인 EMV 컨택리스 단말기로 교체해야 하고 애플페이 사용을 위해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 문제 등이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고사리 먹으면 좋은점 그리고 다양한 활용법 애플페이 교통카드 기능 도입 가능성은 지난해부터 이어져왔습니다. 지난해 중순 애플과 티머니가 교통카드 도입을 위한 필드테스트를 진행하고 아이폰 운영 체제인 iOS의 개발자용 코드에 티머니 베타 가 표출됐다는 등의 주장이 지속적으로 제기됐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유출 이미지들에 실제 서비스 화면에서 나타날 수 있는 아이콘 등의 모습이 담겨있고 구체적인 소스 코드로 추정되는 내용도 있는 만큼 보다 가까운 시일 내 서비스가 실제 시작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미국 뉴욕 증시에서 기술주 하락에 영향을 받아 코스피가 급락했고 코스닥지수도 소폭 하락했습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는 외국인이 7거래일 만에 순매도로 전환하며 전날보다 1. 19 내린 2 857로 마감했습니다. 뉴욕 증시의 기술주 하락 영향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모두 3 이상 급락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 코스닥지수는 0. 24 내린 850. 37로 장을 마치며 3일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외국인이 홀로 순매수를 나타냈지만 기관과 개인이 순매도를 보이며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 검색해 채널 추가 02-398-8585 socia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