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우석대 진천군과 대학 스포츠단 활성화 방안 모색

라이더 0 67 07.13 03:44
국내 출시 1년이 넘도록 진척되지 않고 있는 애플페이의 대중교통 사용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12일 정보통신 업계에 따르면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 애플과 교통카드 기능 도입에 관해 협상 중인 티머니에서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담긴 유출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이미지는 이제 아이폰으로 대중교통에서 결제해 보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아이폰을 시내버스 티머니 단말기에 갖다 대는 모습 등이 담겼습니다. 이미지에는 애플페이와 협업 중인 현대카드와 SC제일은행 등의 로고도 담겼습니다. 이에 대해 애플과 티머니 모두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유출된 이미지들이 실제 서비스 화면에서 노출될 이미지와 소스 코드로 보이는 구체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는 데서 서비스 도입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국내 출시된 애플페이는 지원 점포가 편의점과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집중되고 교통카드 등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만의 장점이 돋보이는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점이 국내 시장 확대의 걸림돌로 지목돼 왔습니다.
애플페이의 교통카드 기능 도입이 어려운 이유로는 교통카드 사업자가 애플이 채택하는 결제 표준 EMV 컨택리스 규격 단말기로 교체해야 하는 부담이나 애플에 대한 수수료 지급 문제 등이 꼽힙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아시아 최고 부호로 알려진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회장 의 차남 결혼식에 참석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암바니 회장의 차남 아난트 는 인도 유명 제약회사 앙코르 헬스케어의 상속녀 라디카 메르찬트 와 12일 결혼했습니다. 초호화로 치러진 결혼식에는 하객 12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회장을 비롯해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 회장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인구 14억 명인 인도의 최대 이동통신사인 릴라이언스에 5세대 이동통신 장비 등을 공급하며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 회장은 20과 2019년 각각 암바니 회장의 장녀와 장남 결혼식에도 참석한 바 있습니다.
먹방 유튜버 쯔양이 4년간 전 남친의 협박과 폭력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불법촬영한 동영상 때문이라는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구제역 등 사이버렉카들이 쯔양을 협박해 돈을 뜯어내려고 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폭로하면서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사이버렉카는 사고 차량을 두고 경쟁하는 견인차 처럼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확인되지 않은 뉴스를 퍼뜨리는 카더라 통신입니다.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사람들의 신상을 털고 실명을 공개하는 식으로 발 빠르게 유통시키기에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구설에 오른 농구선수 허웅도 사이버렉카 채널에서 해명을 시도했습니다. 이번 사태로 사이버렉카의 비윤리적이고 무책임한 콘텐트에 대한 제재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당사자들은 적반하장입니다.
부끄러운 돈을 받은 적이 없다는 유튜버 구제역은 자기 해명을 위해 쯔양의 아픈 상처를 만천하에 폭로해 버린 버러지들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여친을 불법촬영해 협박한 전남친. 그 사실을 이용해 금품을 갈취한 사이버렉카. 이걸 고발한다며 불법 녹취록을 유포한 가세연. 이런 채널을 수수방관하며 피해자를 낳는 유튜브 플랫폼. 누가 더 버러지인가.
더싼폰 우석대학교와 충북 진천군이 우석대 스포츠단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12일 우석대에 따르면 박노준 총장과 송기섭 진천군수 김명식 진천군체육회장 등은 전날 군수 집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대학 스포츠단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박 총장은 이 자리에서 스포츠단 창설 배경과 운영 방안 등을 소개하며 군과 군체육회의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박 총장은 엘리트 체육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대학과 지역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쓰겠다며 지역 체육단체와 고등학교 등과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송 군수는 우석대 진천캠퍼스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엘리트 체육인 육성에 적극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근 총장 직속기구인 스포츠단을 창설한 우석대는 진천캠퍼스에 야구와 여자농구 핸드볼 등 3개 종목의 운동부를 신설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jebo 노컷뉴스사이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