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기술주 투매 폭풍 겪은 뉴욕증시 은행주 실적 주목하며 반등 출발

라이더 0 39 07.13 03:48
핀란드 시계 브랜드 순토 독도 시마네현 일본 독도는 역사 지리 국제법상 명백한 한국 땅 이혜수 인턴 기자 = 해외에서 잇따라 독도 및 동해 표기를 일본의 영토로서 표기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가운데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 의 앱 지도에 독도가 일본 영토 시마네현 으로 표기돼 서경덕 교수가 항의에 나섰습니다.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12일 페이스북 서경덕의 대한민국 홍보 이야기 를 통해 시계 브랜드 순토에 시정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순토는 핀란드 국적의 회사로 스포츠 시계 다이빙 컴퓨터 나침반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국제적인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 앱 지도에 독도가 일본 시마네현 으로 나와 한국 누리꾼들 사이에 논란이 됐습니다. 서 교수는 많은 누리꾼이 제보해 줘서 알게 됐다며 잘못된 표기를 확인 후 즉각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항의 메일에 독도에 관한 영상을 함께 첨부하며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라고 설명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세계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글로벌 브랜드가 이런 황당한 실수를 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니 최대한 빠른 시정을 하라고 강조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동해가 일본해로 표시되거나 독도가 일본 영토의 일부로 표시되는 것에 관해 지적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구글 지도 및 아이폰 지도에서 독도에 관한 올바른 표기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점도 큰 문제라고 했습니다. 아울러 서 교수는 앞으로도 독도 및 동해 표기 오류를 찾아내고 이를 시정하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을 밝혔다.뉴욕증시는 대형 기술주 투매폭풍을 겪고 주요 은행주 실적 발표에 주목하며 반등세로 출발했습니다.
12일 뉴욕증권거래소 에서 오전 10시30분 현재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6. 70포인트 상승한 3만9940. 4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탠더드푸어스 500지수는 전장보다 32. 31포인트 오른 5616. 85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28. 74포인트 뛴 1만8412. 15를 각각 나타냈습니다. 뉴욕증시는 전날 6월 소비자물가지수 가 전월 대비 0.
1 하락 코로나19 팬데믹 정점 이후 4년여 만에 처음 내림세를 보이며 금리인하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뜻밖의 섹터 로테이션 장세가 펼쳐졌습니다. 투자자들이 상반기 랠리를 주도한 대형 기술주들을 대량 처분하고 그간 고금리 환경에서 고전한 중소형주 매수에 나서면서 나스닥지수는 지난 4월 30일 이후 최대 지난 1월 31일 기록한 올해 최대 낙폭 에 근접한 1. 95 까지 급락했습니다. S P500도 4월 이후 최악 의 날을 보냈습니다. 반면 중소형주로 구성된 러셀2000지수는 3. 57 나 상승한 바 있습니다. 러셀2000지수는 이날도 1. 오리고기 효능과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 확인 7 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발표된 6월 도매 물가는 시장 예상 보다 높은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6월 생산자물가지수 는 계절 조정 기준으로 전월 대비 0. 2 상승하며 시장 예상치 를 상회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상승률은 2. 6 였습니다. 6월 PPI가 시장 예상치 보다 높게 나왔지만 시장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위기다. 전날 나온 기대 이상의 6월 CPI가 연방준비제도 의 9월 금리인하 가능성에 불을 지폈기 때문으로 풀이됐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이날 주요 은행주 실적 발표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미국 4대 상업은행 중 3곳이 이날 2분기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JP모건체이스는 투자은행 부문 수수료 수익이 전년 동기 실적 보다 52 증가한 23억 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놓았으나 주가는 2 대 하락한 상태로 장을 열었습니다.
웰스파고도 종합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으나 은행 대출 수익성의 척도인 순이자소득 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가운데 올해 순이자수익률이 낮아질 것으로 전망돼 주가가 7 대 곤두박질쳤습니다. 시티그룹도 지난 분기에 투자은행 수수료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9억3천5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냈으나 주가는 3 대 밀렸습니다. 대형 기술주 그룹 매그니피센트7′은 이날 대부분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엔비디아애플알파벳 테슬라아마존은 상승세 마이크로소프트메타 는 하락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테슬라는 전날 11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멈추고 주가가 8. 44 급락했으나 이날 다시 3 대 상승하며 250달러선을 회복했습니다. 엔비디아 주식도 전날의 7. 51 하락세에서 벗어나 2 대 오른 130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문사 인디펜던트 어드바이저 얼라이언스 최고투자책임자 크리스 자카렐리는 경제와 시장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지만 물가상승률 둔화세와 견조한 고용시장 추세 중 그 어느 하나라도 변한다면 시장에 불균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