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일상의 여유를 더하는 프리미엄 SUV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P250 R-다

라이더 0 46 07.13 06:46
뉴욕증시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6월 생산자물가지수 는 시장 예상치를 넘어섰지만 근원 PPI가 둔화했다는 점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습니다. 미국 동부 시간 기준 12일 뉴욕증권거래소 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47. 15포인트 오른 4만. 90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 500지수는 전장보다 30. 81포인트 오른 5615. 35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장보다 115. 04포인트 뛴 1만8398. 45에 장을 마쳤습니다. S P500은 장 중 5655. 56까지 오르며 사상 최고치를 또다시 경신했습니다. 다우지수 또한 기술주 외 다른 우량주로도 매수세가 몰리면서 장 중 40257. 24를 기록 다시 사상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또한 지난 5월 17일에 이어 두 번째로 4만 선 위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중소형주 위주로 구성된 러셀2000지수도 이날 1. 1 상승하며 이번 주 상승률이 6 에 육박하게 됐습니다. 미국 6월 PPI는 헤드라인 수치가 예상보다 높았으나 근원 PPI와 세부 목록에서는 둔화 흐름이 나타나며 투자자들을 자극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가 9월에 기준금리를 내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6월 PPI는 계절 조정 기준으로 전월 대비 0. 2 상승했습니다. 반면 식품과 에너지 무역 서비스를 제외한 6월 근원 PPI는 전월 대비 보합을 기록했습니다. 5월 근원 PPI의 월간 상승률 0. 2 보다 둔화한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 6월 PPI는 3. 1 상승해 5월 수치 3.
3 를 밑돌았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하락했습니다. 7월 소비자심리지수 예비치는 66. 0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6월 확정치인 68. 2 대비 2. 2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주요 종목 중에선 대형 기술주의 등락이 엇갈렸습니다. 애플과 엔비디아 테슬라는 상승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닷컴 메타플랫폼스 브로드컴은 하락했습니다.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지수는 장 중 1. 27 까지 올랐지만 장 마감 직전에는 0. 55 까지 상승률이 내려앉았습니다. 시카고옵션거래소 변동성 지수 는 전장보다 0. 46포인트 내린 12. 46에 마쳤습니다. 결국 음주 시인서울 강남구에서 교통사고를 내고 도망쳤다가 경찰에 붙잡힌 전직 유명 축구선수가 음주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MBN 캡처   경찰은 12일 전직 축구선수 A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추가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이날 오전 6시6분께 강남구 논현동에서 술을 먹고 운전하던 중 인도 위의 변압기와 가로수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는다. 이 사고로 변압기 1개와 가로수 1개가 파손됐습니다.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씨에 대한 채혈 검사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고 지점에서 1km 떨어진 자신의 주거지로 달아났지만 추적해 온 경찰에게 곧바로 긴급체포됐습니다. 체포 당시에는 술을 마시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경찰 조사 과정에서 결국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A씨는 당황해 안 마셨다고 했다며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음주운전과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공간의 매력 자랑레인지로버 디비전의 가치를 담은 컴팩트 SUV준수한 운동 성능 및 우수한 오프로드 성능 과시 지난 2008년 디트로이트에서 처음 컨셉 모델을 공개하고 2011년 공식 데뷔한 랜드로버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말 그대로 작지만 레인지로버의 고급스러움을 공유하는 차량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 지금 현재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는 2세대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활약하고 있습니다. 2세대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이전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모습과 섬세한 디테일 그리고 더 똑똑한 모습으로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그리고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포트폴리오의 엔트리 모델 이보크는 어떤 매력과 가치를 제시할까시승을 위해 준비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국내에 판매 중인 이보크 중 최상위 트림인 P250 R-다이내믹 SE 사양으로 깔끔함 위에 더욱 세련된 매력과 화려한 감각을 과시합니다. 브랜드가 밝힌 제원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이보크 P250 R-다이내믹 SE 는 4 371mm의 짧은 전장을 필두로 각각 1 904mm와 1 649mm의 전폭과 전고를 통해 브랜드 컴팩트 모델의 감성을 드러낸다. 여기에 2 681mm의 휠베이스 및 1 930kg의 공차중량 역시 작은 체격을 드러낸다. 보는 즐거움을 더하는 프리미엄 컴팩트랜드로버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 레인지로버는 말 그대로 프리미엄 라인업이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차량 중 가장 작은 체격임에도 불구하고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충분히 만족스럽고 보는 즐거움을 더하는 세련된 외형으로 만족감을 높입니다. 특히 상위 모델인 R-다이내믹 SE 모델은 더욱 돋보인다. 부분변경을 거치며 새롭게 다듬은 프론트 그릴은 이전보다 더욱 차분하면서도 안정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 여기에 깔끔하게 다듬어진 헤드라이트 유닛과 바디킷 등의 구성은 레인지로버 디비전의 정체성을 잘 드러낸다. 작은 체격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움을 느끼기엔 충분하며 R-다이내믹 만의 디테일 역시 만족스럽다. 이어지는 측면은 초대 레인지로버 이보크부터 이어지는 이보크의 DNA를 선명히 제시합니다. 뒤로 갈수록 상승하는 숄더 라인과 차체 구성과 함께 날렵하게 다듬어진 루프 라인과 투 톤의 차체가 독특한 대비를 더합니다. 이외에도 화려하게 다듬어진 휠과 팝업 타입의 도어 캐치 등이 프리미엄 모델의 가치를 더합니다. 후면의 모습은 레인지로버의 격을 잘 드러낸다. 체격의 볼륨이 커 보이는 건 아니지만 명료하게 다듬은 얇른 리어 램프와 레인지로버 고유의 깔끔함이 돋보이는 차체 마감이 이어집니다. 특히 차체의 연출과 일체된 모습의 머플러 팁 루프 패널에 연장된 리어 스포일러 등이 우수한 디자인 완성도를 과시합니다. 깔끔하고 기능적인 이보크의 공간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실내 공간에서도 확실한 변화로 높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했던 공간을 개편 더욱 큼직한 하나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중심으로 레인지로버 고유의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감성을 능숙히 드러낸다. 특히 깔끔한 대시보드와 센터페시 그리고 센터 터널 등 모든 부분을 여유롭게 다듬어 공간감을 한층 높입니다. 더불어 프리미엄 컴팩트 SUV의 격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소재 정교한 연출 등이 더해져 레인지로버 디비전의 정체성 역시 함께 과시합니다. 무척 큰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구현되는 피비 프로는 데뷔 시절보다 더욱 완성된 모습으로 다양한 기능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연결 시에도 기존의 기능과 빠르게 오갈 수 있는 부분도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여기에 일부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컴팩트 모델의 사운드 시스템을 가볍게 여기는 것과 달리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메리디안 사운드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짧은 전장 휠베이스를 갖춘 차량이지만 실내 공간 역시 준수한 편입니다. 먼저 1열 공간은 전체적인 거주성이 좋은 편이며 두톤으로 다듬어진 시트 역시 운전자 및 탑승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보호 받는 느낌도 충분해 안정감도 높은 편입니다. 다만 2열 공간의 절대적인 여유 만족감은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실제 2열 시트의 구성이나 디테일 그리고 수압 공간이나 편의 요소의 구성 등은 우수한 편이지만 절대적인 레그룸이 협소한 편이라 차량 사용에 있어서는 약간의 타협이 필요해 보인다. 적재 공간은 준수합니다. 실제 트렁크 게이트 안쪽에는 591L의 공간이 마련되어 일상의 여유를 보장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2열 시트를 분할 폴딩할 수 있어 최대 1 383L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넓은 수준은 아니지만 체급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고 활용성 역시 높은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준수한 구성을 갖춘 파워트레인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보닛 아래에는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파워트레인이 자리합니다. 파워트레인 구성의 중심에는 최고 출력 249마력과 토크를 내는 2. 0L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자리합니다. 여기에 다단화의 매력을 가진 9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AWD 시스템이 보다 견실하고 안정적인 운동 성능의 매력을 과시합니다. 이를 통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정지 상태에서 7. 6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230km/h에 이른다. 참고로 공인 연비는 8. 9km/L 로 평이한 수준입니다. 부족함 없는 프리미엄 SUV의 주행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충분히 둘러본 후 본격적인 주행을 위해 시트에 몸을 맡겼습니다. 작은 체격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이지만 충분히 고급스럽게 구성된 공간이 시선을 끈다. 그리고 엔트리 모델임에도 넓은 전폭을 갖춘 덕에 공간감 역시 충분히 느껴집니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소재와 함께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등이 만족감을 더합니다. 참고로 작은 체격의 차량이고 도시적인 감성을 강조한 차량이라 그런지 시트 포지션이 다소 낮은 편입니다. 그러면서도 윈도우 라인 자체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차량에게 보호 받는 느낌이 느껴져 또 다른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이외에도 시트의 구성 착좌감 등도 매력을 더합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심장 인제니움 터보 엔진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낸다.
시승을 하는 내내 전체적인 발진 가속 성능은 물론이고 추월 가속 고속 주행 등 전반적인 운동 성능에 있어서 부족한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여기에 전체적인 정숙성 역시 우수한 편이라 고급 SUV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특히 진동 억제 능력은 체급 이상의 탁월함을 선보이며 레인지로버의 가치를 능숙히 드러낸다. 방울토마토 효능과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 다만 순간적인 부분에서의 아쉬움은 존재합니다. 실제 킥다운될 때 순간적으로 부밍음이 크게 들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또한 체감되는 가속감 자체가 다소 둔하다는 느낌이 드는 순간이 더러 있었습니다. 인제니움 엔진과 합을 맞추는 9단 자동 변속기는 능숙함을 바탕으로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 주행을 하는 내내 변속기로 인해 신경이 쓰이는 일도 없이 매끄럽게 주행을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최근 버튼식 다이얼 방식의 기어 시프트 구성이 아닌 전통적인 기어 레버 형태로 제작되어 사용성 부분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특이점은 차량의 성격 상 시프트 패들 혹은 수동 변속의 비중이 크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작은 체격의 SUV임에도 불구하고 레인지로버 디비전이 가진 매력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차량이라. 실제 차량의 체격이 그리 큰 편은 아니며 스티어링 휠에 대한 차량의 반응 역시 깔끔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반응에 따라 움직이는 차량의 거동 역시 무척이나 깔끔한 질감을 구현되어 운전자에게 전해지는 만족감을 높입니다. 참고로 이는 초대 레인지로버 이보크 대비 무척이나 발전된 모습입니다. 여기에 노면에 대한 대응 능력도 우수한 편입니다. 동급 최고 수준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견고하고 든든한 섀시와 다양한 노면 상황 그리고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에 대한 대응이 준비된 하체 조율은 일상의 여유 그리고 보다 쾌적한 주행 경험을 보장하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매력 덕분에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도심 주행이 중심이 되는 일상부터 도시와 도시를 오가는 수준의 장거리 주행에서도 능숙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속도를 높였을 때의 정숙성 역시 뛰어나니 주행으로 인핸 스트레스를 무척이나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모습을 보인다. 물론 한계는 존재합니다. 레인지로버 디비전에 속한 차량이라고는 하지만 절대적인 완성도 그리고 차량의 경쟁력에 비한다면 상위 모델과의 차이가 제법 큰 편입니다. 여기에 절대적인 물리적 한계가 존재해 상황에 따라 건조한 대응으로 아수수움을 자아내는 경우도 더러 발생합니다. 그래도 이러한 단점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앞서 설명한 매력적인 부분들 그리고 견고한 차체에서 드러나는 다양한 매력과 피비 프로를 통해 구현된 다양한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이러한 부분까지 감안한다면 경쟁력 있는 차량으로 평가하기에 아쉬움이 없으리라 생각됐습니다. 좋은점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뛰어난 균형감 그리고 뛰어난 주행 경험의 선사아쉬운점 절대적인 체급의 한계 구성 대비 부담스러운 가격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컴팩트 SUV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이미 이전부터 충분히 매력저이며 경쟁력 있는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매력들은 세무적으로 점검하고 다시 확인하러라도 여전히 유효함을 알 수 있다 일부의 아쉬움은 분명 존재하는 건 어쩔 수 없고 또 브랜드의 이미지가 다소 하락되어 있다는 점은 감안할 부분이 있겠지만 차량의 가치는 충분히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리라 생각됐습니다.
촬영협조 HDC 아이파크몰 용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