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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터카 사업 금융업 아닌 서비스업 어피니티의 SK렌터카 환골탈태 전

라이더 0 4 08.29 18:12
진정성 있는 리뷰 제공사용자 수익 창출 가능 인플루언서 커머스 전문 기업 안목고수는 후추 출시를 기념해 아이폰 16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후추는 지난 16일 오픈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숏폼 리뷰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안목고수는 국내 최초로 탑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전 예약은 오는 9월 2일부터 진행됩니다. 인플루언서 지소연과 트윙클써니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유되는 고유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후추 애플리케이션 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회사 측은 이번 사전 예약은 단순히 제품을 선주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플루언서들의 스타일과 감각이 담긴 엄선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했다며 후추는 제품 리뷰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 커머스 시장에서 진정성 있는 리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후추는 사용자가 직접 구매한 제품의 리뷰를 30초 이내의 숏폼 형태로 올려 판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사용자가 리뷰 영상을 보기만 해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할인된 금액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16 시리즈는 오는 9월 10일 애플을 통해 정식으로 공개될 전망입니다. 애플 공식 사전 예약은 9월 13일로 예정돼 있습니다. 국내 개통은 9월 20일입니다. 고려대 연세대에 취소 요청 공문내부 결재 중지난 19일 일본 전지훈련 중 럭비부 선수 사망 임철휘 기자 최유진 인턴기자 = 고려대학교 럭비부 선수가 일본에서 전지훈련을 받다 열사병으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연고전 럭비 경기가 취소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29일 확인됐습니다. 이날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고려대는 최근 연세대학교에 오는 9월28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예정됐던 2024 정기 연고전 럭비 경기 취소를 원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습니다. 연세대는 전날 공문을 접수해 내부 결재를 올려둔 상태다.
결정은 이르면 다음 주 중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첫날 야구농구빙구 둘째 날 럭비축구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었던 2024 정기 연고전은 럭비를 제외한 네 개 종목으로만 진행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기가 취소되면서 이에 대비해 경기 포항에서 전지훈련 중이었던 연세대 럭비부 선수들은 훈련을 중단하고 이날 오후 서울로 복귀 중입니다. 앞서 지난 19일 고려대 일본 이바라키현 류가사키시에서 전지훈련 중이던 고려대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럭비부 소속 학생 A씨가 탈진 증상을 보이며 쓰러졌습니다. A씨는 현장 응급조치를 받은 뒤 인근 종합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다음 날 오후 1시께 숨졌습니다. 고려대에 따르면 A씨 부모 의견에 따라 부검은 하지 않고 일본 현지에서 시신을 화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지훈련 중이던 럭비부 학생과 관계자들도 훈련을 중단하고 한국에 온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와 관련 럭비부 학생들은 럭비부 감독과 코치진이 폭염 속 왕복달리기 훈련을 하다 쓰러진 A씨를 방치해 숨졌다며 훈련을 보이콧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열리지 않았던 2020년과 2021년 대회를 제외하고 고려대와 연세대는 매년 친선대회를 진행해왔습니다. 고려대가 주최하는 짝수 해는 연고전 연세대가 주최하는 홀수 해는 고연전 으로 불립니다. 어피니티 KT렌탈 인수 실패 후 10년 간 SK그룹 설득해 SK렌터카 인수 렌터카는 금융업보단 자동차 생애주기 관리 사업 성장성 자신 렌트 과정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사업 내재화 볼트온도 적극 추진이 기사는 08월 27일 1133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렌터카 사업은 모빌리티 사업의 탈을 쓴 금융업 으로 불립니다. 자동차는 매개체일뿐 낮은 금리로 자금을 조달한 뒤 자금을 운용 해 회수 하는 구조가 금융업과 비슷한 점이 많다. 최근 SK렌터카 인수를 마무리한 글로벌 사모펀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의 생각은 다르다. 어피니티가 규정하는 렌터카 사업에서 금융은 한 부분일 뿐 방점은 자동차에 찍혀 있습니다.
한 대의 자동차가 신차로 세상에 나와 폐차하기까지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모든 서비스를 책임지는 게 어피니티가 구상하는 렌터카 사업의 본질입니다. 아이폰처럼 자동차 바꾸는 시대 온다어피니티와 렌터카 사업의 첫 인연은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어피니티는 2014년 매물로 나온 렌터카업계 1위 업체 KT렌탈 인수전에 뛰어들었지만 아쉽게 고배를 마셨다. 현재 어피니티 한국총괄대표를 맡고 있는 민병철 대표가 당시 인수전을 진두지휘했습니다. KT렌탈을 놓쳤지만 렌터카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본 민 대표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업계 2위 업체 SK렌터카를 공략했습니다. 시장에 알려지지 않았지만 어피니티는 이번 인수가 성사되기 전까지 세 차례나 SK그룹을 찾아가 SK렌터카를 인수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매각 계획이 없다며 거절을 당하기도 했고 협상 과정에서 무산된 적도 있지만 계속해서 문을 두드렸습니다. 결국 어피니티는 10년 간의 삼고초려 끝에 SK렌터카를 8200억원에 품었습니다. 어피니티가 렌터카 사업에 꽂힌 건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어피니티는 한국에서 자동차에 대한 인식과 구매 방식이 변하고 있는 점을 주목했습니다. 과거 자동차는 주택과 비슷한 개념으로 인식됐습니다. 한 가정의 주요 자산이었던 자동차는 한 번 사면 폐차할 때까지 타는 게 일반적이었습니다. 이런 인식은 자동차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이젠 소비자들에게 자동차는 주택보다는 스마트폰에 가까운 개념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가 멀쩡하더라도 최신 스마트폰이 나오면 바꾸듯이 자동차도 교체가 익숙해졌습니다. 후진적이었던 중고차 시장이 점차 선진화된 것도 자동차를 교체하는 부담을 줄여줬습니다. 교체가 익숙해질수록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소유의 개념은 옅어지고 있습니다. 어피니티가 국내 렌터카 시장 자체가 성장할 것이라고 판단한 배경입니다. 렌터카 사업의 확장성 주목어피니티는 렌터카 사업의 확장성도 눈여겨봤다. 기존 렌트카 회사의 사업 모델은 차를 빌려준 대가로 이용료를 받고 반납한 차량을 중고차 시장에 파는 게 사실상 전부였습니다. 어피니티는 그 과정에서 파생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내재화해 운영한다면 추가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봤다. SK렌터카 밸류업 전략의 초점도 여기에 맞추기로 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에게 빌려준 자동차를 수리해주는 에프터서비스 사업 소비자의 차량 운행 데이터를 수집관리하는 데이터 사업 소비자가 반납한 차량을 다시 빌려주는 중고차 렌탈 사업 등이 기존 단순 렌트 사업에서 파생되는 사업입니다. 차를 빌려주는 서비스도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6개월~1년마다 원하는 신차로 차를 바꿔주거나 주말엔 쓰지 않는 법인차를 공유차로 운영해 고객에서 수익을 낼 기회를 줄 수도 있습니다. 어피니티는 이런 밸류업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볼트온 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중소 렌트카 업체를 인수해 몸집을 키우기보다는 밸류체인을 강화할 수 있는 기업들을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프터서비스 전문 기업이나 중고차 거래 플랫폼 등을 SK렌터카가 인수해 자동차 생애주기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방식입니다. 어피니티 체제에서 장점 극대화일각에선 SK렌터카가 SK그룹에서 떨어져 나오면서 일어나게 될 변화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SK그룹의 후광이 사라지면 SK렌터카의 신용등급이 떨어지고 조달금리가 오를 가능성이 크다. 조달 비용이 오르는 건 SK렌터카의 수익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SK그룹의 캡티브 물량이 이탈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어피니티는 이런 시장의 우려를 개의치 않는다. SK그룹에서 떨어져 나오면 SK렌터카의 단기적인 신용등급 하락은 불가피하지만 밸류업 전략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리면 장기적으로 신용등급 회복을 넘어 등급을 끌어올려 조달금리를 낮추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캡티브 물량의 비중도 크지 않은 상황이고 SK렌터카가 경쟁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치보다 크다면 SK 간판 과 상관없이 고객들이 SK렌터카를 선택할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어피니티는 무엇보다 대기업 그룹사 내에서의 SK렌터카도 여러 가지 장점이 있었다. 그룹사에서 나와 어피니티 체제에서 얻게 될 장점이 더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룹사라는 이유로 계열사에게 맡기던 업무를 보다 합리적인 경영 판단을 통해 다른 곳에 맡기면 비용을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관료제 조직에서 추진하기 어려웠던 신사업도 과감하게 추진할 수 있습니다. 민 대표는 렌터카 사업을 단순 금융업에서 자동차 생애주기 관리 사업으로 전환하는 게 어피니티가 앞으로 추진할 SK렌터카 밸류업 전략의 핵심이라고 말했습니다. 어피니티는 1998년 설립된 PEF 운용사입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11개국에서 약 140억달러 의 자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포트폴리오로는 서브원과 락앤락 버거킹 등이 있습니다. 어피니티의 오비맥주 투자는 국내 바이아웃 역사상 가장 많은 수익을 낸 투자로 회자됩니다.
2009년 AB인베브로부터 오비맥주를 인수한 뒤 2014년 다시 AB인베브에 매각한 어피니티는 약 5조원에 달하는 수익을 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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