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中企 베트남 개척길 롯데 지원군 나섰다

라이더 0 3 08.29 18:14
IT 팁스터 전망접었을 때 10.
6㎜ 펼쳤을 때 4. 9㎜ 두께일 듯일단 폴드6보다 1. 5㎜ 얇아中업체와 초박형 폴더블폰 경쟁 윤현성 기자 = 더 얇은 삼성전자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이 다음 달 국내에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 새로운 폴더블폰은 앞서 출시된 갤럭시 Z 폴드6보다 약 1~2㎜ 더 얇을 전망입니다. 29일 샘모바일 등 외신에 따르면 IT 팁스터 에반 블라스 는 접었을 때 10. 6㎜ 펼쳤을 때 4. 9㎜ 두께의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출시가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초박형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6 슬림 을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당초 예상됐던 폴드 슬림 폴드 울트라 등의 명칭이 아니라 스페셜 에디션 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것이라는 게 에반 블라스의 주장입니다. 지난 7월 출시된 폴드6의 경우 두께가 접었을 때 12. 1㎜ 펼쳤을 때 5. 6㎜였습니다. 삼성전자 또한 폴드6의 두께가 전작의 13. 4㎜보다 얇아지며 경량화에 성공했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스페셜 에디션은 이보다 두께를 더 많이 줄이는 셈입니다. 당초 폴드6 슬림 출시 전망이 나왔을 때는 두께가 약 11~11.
5㎜일 것으로 예상됐으나 이보다 더 얇은 10㎜대로 출시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이처럼 초박형 폴더블폰을 새롭게 선보이는 것은 최근 중국업체 등을 중심으로 격화되고 있는 얇은 폴더블폰 경쟁 때문으로 보인다. 폴드6 출시와 비슷한 시기에 아너는 역대 가장 얇은 폴더블폰인 9. 2㎜의 매직 V3 를 내세웠고 샤오미 또한 두께 9. 47㎜의 믹스 폴드4 를 공개했습니다. 폴드6 슬림 모델은 화면 비율도 일부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부 스크린은 6. 5인치 내부 스크린은 8인치로 전망됩니다.
이 수치는 일반 바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울트라와 비슷하고 폴드6보다는 더 큰 수준입니다. 에반 블라스는 폴드 스페셜 에디션의 미국 유럽 시장 등의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한국에서는 9월25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출시가도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두께를 줄이는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만큼 222만9700원부터 시작했던 폴드6보다 더 높거나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하노이서 동행축제 막 올라마트홈쇼핑 등 계열사 8곳80개사에 수출 노하우 전수 롯데가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나섰습니다. 휴대폰 성지 앞서 베트남에 진출해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진출을 돕기 위해 판로개척과 홍보 노하우 등을 지원하겠다는 것입니다. 29일 롯데는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2024 대한민국 동행축제 위드 롯데 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소상공인 등의 판로개척 및 내수활성화 촉진을 목표로 9월 한 달간 진행하는 대한민국 동행축제의 특별 개막 행사입니다. 동행축제 개막행사를 해외에서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롯데 계열사들이 힘을 합쳐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와 콜라보로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롯데지주를 포함해 마트 홈쇼핑 코리아세븐 하이마트 등 8개 계열사가 협업합니다.
행사가 열리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지난해 오픈한 곳으로 롯데의 베트남 사업역량이 총 집결된 곳입니다.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이 입점하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로 유통을 비롯해 관광 레저 건설 등 롯데 계열사의 역량이 총동원됐습니다. 단지 연면적은 약 35만 4000㎡에 달해 축구장 50개를 합한 규모로 현지 유통시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롯데는 유통식품서비스 등 19개 계열사가 베트남에 진출해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점을 살려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적극 지원합니다. 먼저 개막식이 진행되는 29일에는 국내 우수 중소소상공인 80개사와 베트남 현지 유통기업 바이어가 참석하는 수출상담회가 열립니다. 같은 날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지하 1층 롯데마트에서는 현지 고객 대상 우수 상품 판촉전도 운영합니다. 롯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현지 바이어와 고객을 직접 대면하며 베트남 시장 이해도 증진 및 고객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앞서 롯데는 그룹 통합 상생 행사인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를 지난 2022년 독일과 미국에서 2023년에는 호주와 인도네시아에서 지난 6월에는 멕시코에서 개최했습니다.
독일에서 2900만달러 미국에서 5100만달러 호주와 인도네시아에서 각 6200만달러와 3020만달러 멕시코에서 2170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