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22대 국회 신규 등록 재산 1위는 고동진

라이더 0 1 08.30 00:55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최고의 응원이 가능했습니다.
감사만으론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후배들에게 뜨거운 추억 부탁합니다 지난 23일 일본 효고현 고교야구 성지로 불리는 고시엔 구장. 일본 전국 고교야구대회 결승전이 한국계인 교토국제고의 승리로 경기가 끝나자 응원 북을 끌어안고 주저앉아 눈물을 흘렸던 야마모토 신노스케 응원단장이 모자를 벗어들고 손을 모았습니다. 우렁찬 인사가 향한 건 교토산업대부속고 관악부 학생들. 중고교 도합 학생이 0여 명에 불과한 교토국제고엔 응원가를 연주해줄 관악부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같은 지역 타학교 학생들이 불볕더위에도 무거운 악기를 들고 와 매 경기 옆자리에서 우정 응원을 해준 것인데 이에 대한 감사를 표한 것이었습니다. 야마모토는 야구 선수를 꿈꿨다.
여기라면 나도 성장할 수 있겠다는 꿈을 품고 교토국제고에 입학했습니다. 선수복을 입고 맹훈련했지만 출전 선수 명단에 들 순 없었습니다. 건강이 좋지 못했던 탓입니다. 고교 3학년의 마지막 여름. 일본의 여느 고교 3학년생이 대입 시험에 몰두할 때 그는 응원단장이 돼 고시엔에 섰고 목이 터져라 응원했습니다. 시상식 피날레까지 끝까지 지켜본 뒤 그가 교토산업대부속고 관악부에 정중히 뜨거운 추억을 앞으로도 부탁한 건 그날이 고교 야구선수로서의 마지막 날이었던 탓입니다. 야마모토의 인사가 끝나자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이번엔 교토산업대부속고 관악부 리더인 고바야시 스키 양이 나섰습니다. 오늘 응원 정말 즐거웠습니다. 일본 제일 정말 멋집니다. 천안 센트럴포레 영무예다음 응원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학생들은 서로를 향해 허리를 숙여 감사하다는 말을 주고받고 박수를 보냈습니다. 교토로 돌아가는 버스에 오르기 전 두 학교 학생들은 일본 제일 해냈다를 외치며 환한 얼굴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고시엔 경기가 막을 내린 지 일주일이 흘렀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보다 장관의 축하 인사보다 오래도록 여운이 남는 건 고시엔 조연이지만 주연 같았던 10대 응원단장과 관악부 대표의 어른보다 더 어른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결과에 상관없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본 이들만이 가질 수 있는 의연함과 자신감이 이들의 말 속에 녹아있기 때문입니다. 교토국제고의 우승이 한국서도 화제다. 106회나 열릴 정도로 고시엔이 사랑받는 데엔 입시 지옥 학원 뺑뺑이가 아닌 이런 10대들의 성장 드라마가 있다는 걸 한국의 어른들이 한 번쯤돌아봐 주면 어떨까. 방송 채널A 뉴스 TOP10 방송일 2024년 8월 29일 진행 김종석 앵커 출연 서용주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윤미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정혁진 변호사 333억 원의 재산을 신고한 갤럭시 신화의 삼성전가 사장 출신 고동진 초선 의원인데 재산 공개 부분에서 이탈리아 슈퍼카까지 재산 공개가 될 정도로 많이 기사화가 되었는데. 고동진 사장하면 사실 이번에 국민의힘에서도 인재영입위원장에 다시 한번 거론될 정도로 본인의 과거 IT 기업에서 특히 삼성전자의 수장으로 있을 때 그러한 여러 가지 것들을 국민의힘에서 발휘하고자 많이 노력하는 인물 중에 한 명입니다. 고동진 의원 전 삼성전자 사장은 샐러리맨의 신화적인 존재입니다. 성균관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해서 삼성에 들어갔고 정말 말단 사원부터 사장까지 정말 승승장구했던.
그리고 갤럭시 신화를 만들어냈던 분이죠. 그래서 이러한 것들을 마지막으로 하고 정치권에 넘어온 분 아니겠습니까 당연히 삼성전자 사장 정도 하면 또 오랫동안 사장을 했기 때문에 자산 규모 자체는 저희가 볼 때는 부럽기는 하지만 특별히 문제 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그동안 삼성에 있으면서 했던 귀한 공로. 왜냐하면 신규이기 때문에 옛날에 있는 안철수 의원이나 이런 분들은 훨씬 더 많고요. 그러한 상황인데 우리가 재산에 많고 적음보다는 정말 본인의 노력으로 얻었는지 아니면 부정한 방법을 했는지 이러한 부분은 이제 나누어져야 할 것 같고요. 그러한 판단의 기준이 이제는 우리 국민들도 이해하실 부분들이 있지 않나 그러한 생각이 듭니다.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리=김태섭 인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