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다음달 14일부터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 대회 열린다

라이더 0 4 08.30 06:00
유한양행의 신약이 국산 항암제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 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연일 주가가 강세다.
FDA 승인 호재에 오는 9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발 금리 인하 기대감이 높아지며 주가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29일 코스피 시장에서 유한양행은 전일 대비 1600원 오른 13만71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장 초반 14만5500원까지 오르며 전일 에 이어 이틀 연속 52주 최고가를 다시 썼다. 이날 우선주 는 전일 장중 15만7500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데 이어 이날 장 초반 16만1700원까지 올랐다가 전일 종가 대비 1000원 내린 14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유한양행 주가는 14만원을 돌파하며 앞서 증권사들이 제시했던 목표주가를 넘겼습니다. 대신증권은 지난 21일 유한양행 리포트를 발간하며 목표주가를 13만4000원으로 제시했는데 일주일 만에 목표치를 넘긴 셈입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유한양행 목표주가는 기존 10만2923원에서 11만538원으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유한양행의 렉라자 가 국산 항암제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으며 주가 상승을 촉발했습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렉라자는 존슨앤드존슨 의 자회사 이노베이티브 메디슨 의 리브리반트 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병용요법으로 미국 문턱을 넘었습니다. FDA 승인 외에도 유한양행의 하반기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모멘텀 이 다수 대기하고 있습니다. 제품 매출에 대한 로열티 유입은 통상적으로 판매 분기 이후에 정산해 그 다음 분기에 유입됩니다. 렉라자 판매 로열티는 내년 1분기 실적에 반영되는 만큼 차후 실적 개선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는 9월 폐암학회와 유럽종양학회에서 실험 데이터 결과가 추가로 발표되는 점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끈다. 최근 금리 인하 기대감이 높아지며 바이오주에 우호적으로 작용하는 모양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지난 23일 잭슨홀 미팅에서 정책을 조정할 때가 왔다고 발언하며 금리 인하를 시사했습니다. 장기간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바이오 산업의 특성상 자본비용을 움직이는 금리 인하는 통상적으로 호재로 작용합니다. 투자 심리도 몰리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유한양행 거래대금은 2조529원을 기록하며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을 모두 합쳐 거래대금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도체 대장주인 SK하이닉스 와 삼성전자 보다도 우위를 보였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바이오 주가가 상승장 초입에 진입했다고 분석합니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국산 신약이 미국 진출로 수익성을 꾀하며 바이오 산업의 변곡점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미국은 매년 의약품 가격이 상승한다는 특징이 있어 상용화에 성공한다면 수익성 개선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국내 유일 국제 여자 프로 테니스 정규투어 대회세계 1위 이가 시비옹테크 등 참가 하나은행은 9월 14일부터 22일까지 총 9일간 여자 프로테니스 정규투어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는 세계 여자프로테니스 협회 에서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 여자프로테니스 정규투어 대회다. 하나은행은 2017년부터 국내 테니스 저변 확대 및 건강한 테니스 문화 조성을 위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오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 유럽 호주 등 25개국 70여명의 세계 유명 선수들이 출전하는 가운데 세계랭킹 1위이자 올해 프랑스 오픈 3연패를 달성한 이가 시비옹테크 세계랭킹 4위인 엘레나 리바키나 를 비롯해 디펜딩 챔피언이자 세계랭킹 6위인 제시카 페굴라 등 세계랭킹 10위 이내 최정상급 스타 플레이어들이 총 출동합니다. 특히 WTA와 세계적 선수들로부터 줄곧 뛰어난 대회 운영으로 인정을 받아 온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는 기존의 WTA 250 대회에서 올해 WTA 500 대회로 승격되어 상금과 랭킹 포인트가 대폭 상향된 만큼 훨씬 더 수준 높은 경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 티켓 예매서비스를 오픈합니다. 티켓은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간단히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들과 함께하는 팬미팅 참여 전현직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 등 테니스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 WTA 500 대회로 승격 후 치러지는 대회인 만큼 경기장의 환호와 열기가 더욱 뜨거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테니스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이번 대회가 진정한 가을 테니스 대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하나은행은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운영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프로축구 K리그 타이틀 스폰서 참여 장애인 체육회 후원 남녀 프로골프대회 개최 여자 프로농구단 운영 등 국내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