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머스크-대법관 싸움에 X 남미 최대 브라질서 폐쇄 위기

라이더 0 3 08.30 14:27
이디야커피는 31일부터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 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은 한국 여자농구의 전설 박신자 여사의 이름을 따 2015년 창설됐습니다. 지난해부터 국제대회로 격상됐습니다. 올해 박신자컵에는 WKBL 의 6개 구단을 비롯해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3개국 10개 팀이 참가합니다. 이디야커피는 농구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 공식 스폰서십을 진행합니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flex석 을 운영하며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관객들의 즐거운 경기관람을 도울 예정입니다. 이디야 flex석을 구매한 고객들은 경기장 입장 시 전용 게이트를 통해 입장 가능하며 이디야커피 컬러체인지 MD상품이 제공됩니다. 해당 좌석은 종일권으로 판매되는 일반석과는 달리 경기별로 판매됩니다. 해당 날짜의 모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2층 일반석 또한 별도로 1매 제공됩니다.
올해 박신자컵의 티켓 예매는 WKBL 애플리케이션과 WKBL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조별 예선 경기는 21일 오후 2시부터 4강전 및 결승전 예매는 9월 2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됩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한 건강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고객들과 함께 나누고자 이번 스폰서십을 진행하게 됐다며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이디야커피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이스트 는 2024년 가을 학기부터 학부생 대상으로 생성형 AI와 리걸테크 과목을 신설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학생들은 이 과목을 통해 컴퓨테이션 법률학 법률 AI 시스템 거대언어모델 이론 및 생성형 AI의 법적 이슈 AI 윤리 등을 배우게 됩니다. 특히 생성형 AI와 관련된 주요 법적 및 윤리적 이슈들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카이스트는 본 강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인텔리콘 연구소의 임영익 대표이사를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겸직교수로 임용했습니다. 임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법률 인공지능과 컴퓨테이션 법률학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해 왔으며 세계 법률 인공지능 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하는 등 법률 인공지능 분야에서 실무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의 주임교수를 맡은 전우정 교수는 인공지능 거버넌스 지식재산권 디지털자산 계약법 등에 정통한 학자로 임 대표와 협력하여 본 강좌를 이끌 예정입니다. 전 교수는 해당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기술의 발전이 법률 분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미래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지식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 대표는 학부 과정에서 이러한 최첨단 이론을 접하는 것은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독창적인 진로를 개척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가짜뉴스 계정 차단 명령 불이행 이유머스크 지분 40 스타링크 계좌 동결소셜미디어 기업 엑스 는 브라질 대법원이 서비스 중단 명령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30일 보도했습니다. 서비스 중단은 엑스가 특정 계정을 차단하라는 법원 명령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데 따른 조치다. 해당 계정 대부분은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이들이 운영하는 계정입니다. 일부는 보우소나루가 2022년 재선에서 졌다는 사실을 부정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법원은 이들이 거짓증오 정보를 퍼뜨린다며 X에 계정 차단을 명령했습니다.
엑스 소유주 일론 머스크는 이 결정을 내린 알레상드리 모라이스 브라질 대법관을 판사로 위장한 최악의 범죄자라고 비난했습니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모라이스 대법관은 머스크가 차단 명령을 받은 엑스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겠다고 하자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엑스는 대법원이 차단한 계정의 재활성화를 포함해 법원 명령 불이행을 삼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날 모라이스 대법관은 머스크가 40 지분을 보유한 위성 인터넷 기업 스타링크의 현지 은행 계좌를 동결했습니다. 금융 거래를 차단해 엑스에 부과한 벌금을 확보하려는 조치로 보인다. 대법원은 앞서 엑스에 29일 오후 8시까지 법률 대리인을 선임하라며 불응 시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통보했습니다. 관련 서류 미제출에 따른 벌금은 최소 2000만 헤알 이라고 현지 매체 폴랴가 보도했습니다. 브라질 법은 모든 인터넷 회사가 법적 명령을 받을 수 있는 법률 대리인을 반드시 두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엑스에 올린 글에서 스타링크 계좌 동결을 불법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스타링크는 별도 게시물을 통해 모라이스 대법관이 적법 절차 없이 비밀리에 명령을 내렸다고 주장했습니다. 로이터는 엑스와 관련된 분쟁이 격화되면서 브라질에서 이 플랫폼이 폐쇄될 위기에 처했다며 이 분쟁들은 엑스가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를 잃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 해설했습니다.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 경제국입니다. 통신은 두 회사 는 로켓 회사 스페이스X와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를 포함하는 머스크의 방대한 사업 제국의 일부라며 엑스가 광고 수익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라는 점을 상기시켰습니다. 엑스는 지난 17일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브라질에서의 운영을 즉시 중단하기로 했다면서도 서비스는 계속 제공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엑스는 모라이스 대법원이 자사 플랫폼에서 일부 콘텐츠를 삭제하라는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남미 국가에 있는 자사 법률 대리인 중 한 명을 체포하겠다고 비밀리에 위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엑스가 공개한 문서에는 모라이스의 명령을 완전히 따르지 않을 경우 레이첼 노바 콘세이카오 대표에게 하루 벌금 2만 헤알 과 체포 영장이 발부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지난 28일 모라이스 대법관은 현지 법률이나 개인정보를 존중하지 않는 회사들은 활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엑스 측 변호사들은 계정 차단 명령을 받은 이용자가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은 운영상 결함 때문이었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