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K팝 아이돌 화려한 무대 뒤 이야기 애플 TV+ 다큐 공개

라이더 0 3 08.30 21:01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30일 광명스피돔 옥외농구장 일원에서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기공식 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기공식에는 조현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과 하형주 상임감사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임오경 국회의원 및 이지석 광명시의장을 비롯해 광명시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사업비 140억 원이 투입돼 오는 2026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광명스피돔 옥외농구장 일원에 건립되는 건립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는 총면적 2636㎡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휴게공간 고객상담시설 등이 마련돼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스포츠여가생활을 위한 복합공간을 제공합니다. 김포 북변 우미린 조현재 이사장은 고객편익센터가 멋진 모습으로 완공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광명스피돔 이용고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즐겁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좋은 조건에 최신폰으로 교체하라는 통신사 마케팅 전화 한 번쯤 받아보신 분들 있으실 겁니다. 이런 전화받고 최신폰 샀다가 자칫 생각지도 못한 요금 청구서 받으실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배진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지난해 12월 한 고객에게 휴대전화 개통을 진행했던 담당자라며 전화 한 통이 걸려왔습니다. 기존 단말기의 잔여 할부금을 면제 처리해 주고 요금제도 기존 그대로 쓸 수 있으니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라는 권유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소비자는 휴대폰 교체 후 기존 단말기 잔여 할부금에 새로 개통한 단말기 값까지 포함된 요금 청구서를 받았습니다. 공식계약서 서명 또한 위조돼 있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해당 분쟁에 대해 어제 조정 회의를 열었는데 허위 고시로 부당하게 납부한 요금에 대해 통신사 측이 환급할 예정입니다.
불법 마케팅을 직접 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의 최종 확인 주체가 통신사기 때문에 분쟁 조정과 합의 대상 역시 통신사입니다. 이 같은 불법 텔레마케팅 분쟁은 올해 8월까지 총 36건이 접수됐는데 접수되지 않는 피해 사례는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방통위는 위 사례처럼 약정 기간이 임박했거나 장기 이용자의 경우 특히 주의를 요구했습니다. 방통위는 휴대전화 기기 변경을 요구하거나 휴대전화 단말기를 무료 또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안내하는 경우는 전화 통화를 중단하고 통신사에 사실 확인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밝혔습니다. SBS Biz 배진솔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
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이도연 기자 = 지난 10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한 K팝 산업의 명암을 조명한 애플TV+ 다큐멘터리 시리즈 웰컴 투 케이팝 아이돌 이야기 가 30일 공개됐습니다. CNN 방송에 따르면 웰컴 투 케이팝 아이돌 이야기 는 K팝 아이돌들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소속사를 떠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래퍼 제시 멤버 전원이 외국인인 걸그룹 블랙스완 코로나19 시기에 데뷔한 보이그룹 크래비티 등 각기 다른 상황에 놓인 아이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를 통해 K팝 스타가 되기 위해 쏟아야 하는 노력과 그 대가를 조명합니다. 블랙스완 멤버들의 경우 한국어와 랩 춤 등을 익히기 위해 고된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멤버 간 갈등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우울증을 겪었다는 한 멤버는 정신 건강에 대해 공개적으로 얘기할 때 따르는 낙인 도 언급했다고 CNN은 전했습니다. CNN은 10대 때부터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K팝 아이돌들이 엄격한 관리로 인해 심한 압박을 받으며 이는 정신건강 위기와 연결돼 있다고 짚었습니다. 다큐멘터리는 모든 K팝 아이돌이 따라야 하는 신체 이미지 기준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극단적 조치 들도 다룬다. 아이돌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적게 먹고 얼마나 많이 트레이닝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크래비티의 한 멤버는 처음 소속사 오디션을 볼 때 체중 감량 지시를 받고 2주간 하루에 계란 1개만 먹으면서 7㎏ 가까이 감량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큐멘터리가 어두운 면만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룹 멤버들 간의 우정 열정적인 공연과 팬들의 환호 등도 담았다고 CNN은 전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