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액티언의 화려한 부활토레스를 뛰어넘다

라이더 0 2 08.30 21:02
통신사들 20일 출시 염두에 두고 마케팅 준비2009년 첫 아이폰 출시 후 15년 만 1차 출시국 포함중국 판매량 줄자 1차 출시국 확대 나선 듯 애플이 신형 아이폰16을 한국시장에 9월 20일 출시할 전망입니다.
한국이 아이폰 1차 출시국에 포함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애플의 시장점유율이 줄어드는 가운데 한국은 아이폰 판매량이 꾸준히 늘면서 1차 출시국으로 승격이 이뤄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사들은 오는 20일 국내 출시하는 일정을 염두에 두고 사전예약 판매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단 애플의 최종 결정에 따라 출시 일정은 20일 이후가 될 가능성도 남아 있습니다. IT 팁스터 소니 딕슨이 유출한 아이폰16 시제품으로 추정되는 단말기 목업 이미지 애플은 다음 달 9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아이폰16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보통 신형 아이폰 공개행사를 열고 같은 달 1차 출시국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하는데 이번엔 한국도 1차출시국에 포함됐습니다. 애플이 지난 2009년 국내에 첫 아이폰을 출시한 후 15년 만입니다. 한국은 지금까지 3차 출시국으로 분류돼 글로벌 공식 출시 한 달 뒤부터 판매를 시작해왔습니다. 전작인 아이폰15는 작년 9월 13일 공개된 후 같은 달 22일부터 미국 중국 일본 등 1차 출시 40여개국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한국에는 10월 13일 출시됐습니다.
천안 센트럴포레 영무예다음 한국의 1차 출시국이 된 배경으로는 중국의 아이폰 판매 부진이 꼽힙니다. 초기 생산 물량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데 그동안 수요가 큰 중국 시장에 우선적으로 물량을 배분했지만 중국 시장에서 아이폰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1차 출시국을 한국까지 늘렸다는 분석입니다. 통신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까지 분위기는 1차 출시국이 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서도 제조사의 최종 결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1차 출시국이 된다는 것은 애플이 한국 시장을 그만큼 중요하게 보기 시작했다는 의미라고 해석했습니다. 아이폰16은 애플이 설계 단계부터 인공지능 기능 탑재를 고려해 만든 첫 번째 아이폰이 될 전망입니다. 애플이 공개한 초대장에는 이제 새롭게 빛나다 라는 문구와 네온 스타일 빛에 둘러싸인 애플 로고가 새겨졌습니다. 이번 초대장 디자인은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한 세계개발자회의 24 때와 비슷한 느낌을 유지해 아이폰16에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 일부가 탑재될 것임을 예고했다는 풀이가 나옵니다. WWDC24 초대장은 AI로 업데이트된 음성비서 시리를 암시하는 여러 가지 색상의 빛나는 원이 그려진 디자인이었습니다. 아이폰16의 하드웨어 변화도 예상됩니다. 고급 모델인 아이폰16 프로와 프로맥스는 디스플레이가 더 커지고 아이폰16과 플러스는 카메라 위치가 세로로 변경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카메라는 더 큰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고 사진 촬영 전용 버튼이 생기는 등 기능 업그레이드가 예상됩니다. 쌍용자동차 액티언이 못생겼다는 비난 속에 단종됐던 아픔을 씻어내고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새로운 중형 SUV 쿠페 액티언을 최근 선보였습니다. 액티언은 지난달 15일 사전예약 첫날 1만 6 000대를 넘어섰으며 최종 사전 예약대수는 5만 8 085대에 달했습니다. 액티언은 가격과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는데도 올해 상반기 회사 전체 판매대수 2만 3 978대보다 2배 이상 많은 사전예약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본계약 전환율도 기대 이상입니다. 지난 20일 기준으로 1만 3 127건이 본계약으로 체결됐습니다. 인기비결은 디자인 편의안전성 가격의 삼위일체에 있습니다. 액티언은 토레스를 바탕으로 만들었지만 디자인과 편의안전성에서는 한 수 위다. 전장×전폭×전고는 4 740×1 910×1 680mm다.
토레스보다 35mm 길고 20mm 넓다. 전고후저 쿠페형 스타일이라 전고는 토레스보다 40mm 낮다.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라인을 접목해 세련된 도심형 SUV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긴 차체에 낮은 루프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으로 안정감 있고 와이드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슬림 앤 와이드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3인치 클러스터와 12. 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운전자 방향으로 8도 기울어졌습니다. 트렁크에는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용량은 668ℓ다.
2열을 모두 접으면 1 568ℓ로 확장돼 레저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사양도 기본 적용했습니다.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휠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폰 프로젝션 디지털키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은 기본 사양입니다. 1열 이중 접합 솔라 컨트롤 차음 글래스 흡음형 미쉐린 타이어 채택으로 고속 주행 때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줄여 정숙성도 잡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뛰어나다. 액티언은 S7과 S9 두가지 트림으로 판매됩니다. 가격은 각각 3 395만 원과 3 649만 원입니다. 엔트리 모델부터 고급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가성비를 끌어올렸습니다. 토레스를 바탕으로 만들었지만 토레스를 뛰어넘는 가성비 높은 차로 거듭났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