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애플 아이폰16 출시 직전 판매량 샤오미에 역전 당해.. 제품 차별화 중

라이더 0 4 09.19 14:58
영지식 증명 기반 프라이버시 강화 레이어1 블록체인 알레오 가 일 메인넷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ZK 기술은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데이터의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술로 블록체인의 개인 정보 보호와 확장성을 혁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메인넷 출시로 ZK 기술을 활용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차세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알레오 메인넷은 보다 안전한 의료 기록 구축부터 검증 가능한 머신 러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발이 가능하며 35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유치하며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이날 메인넷 출시 직후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알레오를 상장한다고 공지했으며 기관 고객을 위한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라임 도 알레오의 커스터디와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예고했습니다. 호와드 우 알레오 최고경영자 는 알레오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이 확장성 기밀성 상호 운용성을 구현할 수 있게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알레오는 미국 네바다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투자 자회사 삼성 넥스트 소프트뱅크 a16z 갤럭시 디지털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19일 향남읍 도이리 산32번지 일원 화성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화성 반다비 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차별 없이 함께하고 지역 내 균형적인 체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2023년 착공해 현재 막바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준공되면 준비기간을 거쳐 2025년 개관 예정으로 총사업비 165억 원이 투입되며 연면적 2996. 81㎡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됩니다. 주요 시설로 휠체어 진입로가 설치돼있는 수중운동실 보치아 골볼 등 패럴림픽 체육 경기를 할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부대시설로 단독샤워장 탈의실을 갖추고 있는 가족실이 있습니다. 또한 센터는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인 설계를 통해 장애인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하며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화성은 2025년 100만 특례시가 되고 명실상부 경기남부권의 거점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그 위상에 걸맞은 문화인프라 확충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8월 스마트폰 판매 동향샤오미 전년 비슷한 판매량 유지다만 애플 판매량 떨어지면서 순위 역전아이폰16으로 910월경 재역전 전망삼성은 1위 유지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가 올해 8월 3년 만에 애플을 제치고 월간 판매량 2위에 올라섰습니다. 샤오미의 판매량은 지속 증가하는 추이인 반면 애플의 판매량은 둔화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이후 판매량 1위 자리를 유지 중입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샤오미는 지난 8월 전 세계 스마트폰 월간 판매량 기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2021년 8월 이후 3년 만의 기록입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샤오미의 판매량이 전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데 반해 애플은 계절적 요인으로 판매량이 하락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며 샤오미는 2024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폰 브랜드 중 하나로 글로벌 시장의 회복세를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올해 8월 샤오미는 중남미 지역에서 선방하면서 시장 기대치 대비 높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매월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의 계절적 요인도 이번 결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통상적으로 매년 8월은 애플의 판매량이 가장 낮은 시기다.
애플의 신규 아이폰 라인업이 매년 9월경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이달 아이폰16 시리즈를 출시한 애플이 9월 또는 10월에 2위 또는 1위 자리를 되찾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샤오미가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2위를 기록한 이번 결과를 두고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중요한 트렌드를 보여준다며 기술과 가격 측면에서 기기 간 격차가 좁혀지며 상위 브랜드 간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졌습니다. 새로운 폼팩터 와 생성형 인공지능 기능으로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는 디바이스 에코시스템 제품 디자인 마케팅 전략 및 연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요소로 보인다고 짚었습니다. 애플 삼성전자 스마트폰 샤오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