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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하고 쉽게 일하자 AI 업무 도구 내놓은 美 빅테크 이유는

라이더 0 2 09.20 18:24
EU 집행위에 포도 농가 지원 계획 통보 송진원 특파원 = 프랑스 정부가 와인 소비가 줄자 포도 농가에 대한 구조조정 에 나섰습니다.
프랑스 농업부는 2천만 유로 규모의 포도 농가 지원 계획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 제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농업부는 와인 산업이 직면한 구조적 어려움에 대한 첫 번째 대응으로 포도밭을 영구적으로 축소하는 계획을 집행위에 통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포도나무를 뽑는 데 ㏊당 최대 4천유로 의 국가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전체 예산을 2천만 유로로 책정했습니다. 이 보조금은 2024∼2029년 포도 재배 허가를 포기하거나 신규 신청을 포기하는 농가에 지급됩니다. 최대 지원 금액으로 계산하면 약 3만㏊ 의 포도밭을 줄이는 셈입니다. 2020년 기준 프랑스 포도밭 면적은 약 80만㏊에 달한다고 프랑스앵포는 전했습니다. 프랑스 정부가 포도밭 줄이기에 나선 것은 와인 공급이 수요를 추월하면서 농가 위기가 커지는 탓입니다. 와인 대표 생산지인 프랑스에서는 소비량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다. 프랑스 앵포에 따르면 프랑스인의 와인 소비량은 지난 60년 사이 70 나 줄었습니다. 1960년대에 1인당 연간 평균 120L의 와인을 마셨으나 최근엔 약 40L로 감소했습니다. 대형 마트의 레드 와인 판매량도 지난 3년 새 15 감소했습니다. 특히 젊은 층은 와인보다는 맥주를 와인을 마시더라도 레드보다는 화이트나 로제 와인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 때문에 레드 와인의 대표적 생산지인 보르도 지역 농가의 위기가 특히 심각해졌습니다.
이들 지역에선 이미 포도나무 제거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올해 초 보르도를 비롯한 남부 포도 재배 농가를 위해 긴급 기금을 8천만 유로 로 늘렸습니다. 와인 수출이 줄어든 것도 와인 농가의 위기를 불러왔습니다. 지난해 프랑스 와인 수출량은 전년도보다 10 줄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중국 시장이 회복되지 않는 영향이 컸다. 중국이 와인을 수입하더라도 프랑스산보다는 스페인이나 이탈리아산을 주문한다고 프랑스앵포는 전했습니다. san 세일즈포스 드림포스 2024 서 에이전트포스 공개MS 코파일럿 기능 강화 발표생성형 인공지능 의 일상 적용 시도가 계속되는 가운데 미국 빅테크 마이크로소프트와 세일즈포스가 AI를 활용한 업무 협업 기능을 새롭게 선보여 주목됩니다. 두 업체들은 신무기를 앞세워 기업용 AI 시장을 공략한다는 각오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세일즈포스는 지난 16일과 17일 각각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제2의 물결 과 드림포스 2024 행사를 열고 제품 업데이트 및 향후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양사 모두 생성형AI를 활용해 업무 자동화를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을 넘어 조직 간 협업을 강조했습니다. 반면 세일즈포스는 AI 에이전트 에이전트포스 는 AI의 정확성에 집중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AI의 서비스의 환각 현상을 비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사람 지시 없이 스스로 업무24시간 일하는 자율형AI 에이전트포스 세일즈포스는 드림포스2024에서 자율형 AI 에이전트포스 를 공개했습니다.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 에이전트포스는 각 기업 환경에 맞춰 전문 AI 서비스인 에이전트 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영업 서비스 마케팅 커머스 등 각 조직 부서나 업무 환경에 따라 담당자가 간단하게 AI를 설정할 수 있도록 로우코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에이전트포스를 통해 개발한 에이전트는 사용자 지시 없이 알아서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거나 운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반복 작업으로 인한 업무 부하를 최소화하고 사람의 간섭으로 인한 업무 중 오류를 없애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클라라 샤이 세일즈포스AI CEO는 우리는 콘텐츠 생성과 분석에서 작업 자동화로 포지션을 전환하고 있다며 AI 에이전트는 상위 순위 질문을 받고 일련의 단계로 나눈 후 각 단계대로 업무를 실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에이전트포스 에이전트의 속성은 역할 데이터 액션 가드레일 채널 총 5가지라고 덧붙였습니다. 17일 세일즈포스가 발표한 에이전트포스. 세일즈포스는 에이전트포스가 영업직마케터콜센터 상담원 등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서비스 에이전트 역할을 맡겨 채팅봇을 대체하거나 영업 개발 담당자 역할을 시키면 잠재 고객과 24시간 연중무휴 소통할 수 있어 사람의 업무강도를 크게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에이전트의 역할을 영업사원 켐페인 옵티마이저 세일즈 코치 등 기업이 필요한대로 설정하면 요구한 역할대로 AI가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요청사항과 관련 있는 데이터를 검색해 고객과 약속을 잡거나 실행 계획을 수립진행하는 것입니다. AI 업계의 화두인 환각 이슈에 있어서도 세일즈포스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과거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대표는 오픈AI 모델이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지 못하고 기본적인 고객 서비스 문제도 해결하지 못한다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베니오프 대표는 에이전트포스는 AI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AI라며 메타데이터 비즈니스 프로세스 보안 모델 등 25년간 누적된 데이터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플랫폼을 운영해 환각을 최소화하고 더 정확한 AI를 만들어냈다고 말했습니다. MS 딸깍 한 번에 문서 작업 완료마이크로소프트 행사에선 AI 협업 툴 코파일럿 페이지 와 오피스365의 코파일럿 기능 업데이트가 발표됐습니다.
페이지는 팀 동료들과 함께 모든 코파일럿과 상호작용하며 작업 할 수 있는 업무 공간입니다. 팀즈가 일상적인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라면 페이지는 AI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동적인 작업을 위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는 경영 영업 개발 홍보 등 여러 부서가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거나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생성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편집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또 여러 부서가 AI의 도움을 받아 업무를 연계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제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엑셀에서 코파일럿으로 파이썬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레드 스파타로 MS AI 기업 부사장은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작업 패턴이라며 사람과 AI가 상호 협력하는 협업툴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에서 지원하는 코파일럿 성능도 업데이트 됐습니다. 엑셀은 코파일럿을 이용해 자연어 만으로 파이썬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시각화 등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습니다. 아웃룩은 AI를 활용해 중요한 메일을 빠르게 찾도록 우선 순위를 지정하며 파워포인트에선 원하는 내용을 프롬프트에 입력하면 코파일럿을 통해 간단하게 초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소속 직원은 워드 코파일럿으로 문서 작업을 직접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몇 시간에 달하는 제안서 문서 작업을 수십 초만에 작성해주고 표를 만들거나 미세 조정도 프롬프트를 통해 가능했습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코파일럿 사용자 수는 4억 명을 돌파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AI 기능 코파일럿 페이지와 개선된 AI 기능을 더해 모든 환경에서 업무를 혁신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추후 전략을 밝혔습니다. 세일즈포스-마이크로소프트 기업용 AI 주도권 두고 경쟁두 기업이 이처럼 나선 것은 새로운 먹거리가 된 기업용 AI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다.
시장 성장세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각 기업들에겐 매출 확대의 기회로 여겨지는 분위기다. 실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AI 마켓 2024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30억5천만 달러 규모인 기업용 AI 시장은 오는 2028년 603천만 달러 2030년 1천236억8천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용 AI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코파일럿 외에 애저 오픈AI 서비스로도 대규모 AI 모델을 제공 중입니다. 챗GPT와 GPT-4o 등 생성형 AI 모델을 애저 플랫폼에 통합해 기업들이 AI 기능을 다양한 비즈니스 앱에 적용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가 오는 19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연례 기술 컨퍼런스 드림포스 2024 행사 전경 세일즈포스는 엔비디아와의 협업으로 엔비디아 네모 NIM 마이크로서비스 등 데이터 활용 도구를 제공합니다. 날씨에 따른 물류 흐름 실시간 고객 지원 등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업용 AI 시장에서 앞서나가겠다는 각오다. 두 기업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다른 가격 전략을 취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코파일럿의 가격으로 월 30달러 코파일럿 프로는 월 2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기업용으로 쓰이는 일반 코파일럿에 비해 코파일럿 프로의 가격을 저렴하게 함으로써 장벽 허들을 낮춘 것입니다. 반면 세일즈포스는 에이전트포스의 이용료로 대화당 2달러를 내걸었습니다. 미국 한 리서치 분석가는 2. 70달러에서 최대 5. 60달러에 달하는 콜센터 1회 상담 가격에 비해 에이전트포스의 가격이 합리적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한국 IDC 김범석 책임연구원은 수 년간 팬데믹과 공급망 쇼크 국가 분쟁 전 세계 인플레이션 등 글로벌 위기가 이어지고 있지만 AI와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통해 비즈니스 생존력을 확보하려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며 AI 기술은 단순히 엔터프라이즈나 소프트웨어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에서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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