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매달 주식코인 조금씩 사볼까

라이더 0 2 09.22 03:36
부산경남 지역에는 그야말로 물 폭탄이 쏟아졌습니다.
잠기고 무너지고 곳곳에서 물난리가 났습니다. 손재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부산 시내 도로 곳곳이 강으로 변했습니다. 흙탕물이 쏟아진 도로에는 차량이 수영을 하듯이 지나갑니다. 계단에 쏟아지는 물이 폭포를 보는 것 같습니다. 도심 하천 둔치 농구대는 반쯤 잠겼습니다. 지하철역에도 물이 밀려들었습니다. 도로가 갑자기 꺼졌습니다. 거대한 구덩이가 생기면서 차량이 두 대나 추락했습니다.
시간당 70 밀리가 넘는 엄청난 비가 쏟아진 부산지역에서는 동래구 금정구 부산진구에 산사태 경보까지 내려졌습니다. 최고 삼백 밀리의 비가 내린 경남 지역도 곳곳에 물난리가 났습니다. 특히 시간당 백 밀리의 폭우가 내린 창원과 김해 지역에 피해가 컸습니다. 도심 하천에 거세게 흐르는 흙탕물은 제방을 넘을 듯 아슬아슬합니다. 분양의 모든것 가정집 마당에 물길이 생겼고 집안으로까지 밀고 들어옵니다. 경남지역에는 교량과 하천변 산책로 둔치 주차장 등 276개소가 한때 통제됐습니다. 오후 들면서 기세가 꺽이긴 했지만 일부 지역에 더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YTN 손재호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 검색해 채널 추가 02-398-8585 social 많은 투자자가 매수매도 타이밍을 잡는 데 애를 먹는다.
모두가 바닥에 사서 머리에서 팔고자 하지만 어디가 저점이고 고점인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적립식 투자를 권하는 이유입니다. 워런 버핏의 스승이자 가치투자 창시자인 벤저민 그레이엄은 그의 책 현명한 투자자에서 정액분할법으로 주식에 장기간 투자하면 십중팔구 은행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안정적으로 올릴 수 있다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적립식 투자는 매달 적금을 붓는 것처럼 일정 주기로 같은 금액을 주식암호화폐 등의 자산에 꼬박꼬박 투자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일종의 분할 매입으로 투자위험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자산을 매주 혹은 매달 매입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적립식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은행이나 증권사 암호화폐거래소가 운영하는 관련 서비스를 눈여겨볼 만합니다. 투자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미리 설정한 주기 금액에 따라 자동으로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NH투자증권과 손잡고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지난 19일 출시했습니다.
고객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 NH투자증권에서 거래되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외 상장지수펀드 등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투자하려는 종목을 정한 뒤 주기와 금액을 설정하면 됩니다.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단위로 선택 가능합니다. 수량은 온주 부터 소수점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모으기를 신청하면 거래일에 NH투자증권에서 정한 환율로 자동환전할 수도 있습니다. 주식 모으기 서비스의 전통 강자는 토스증권입니다. 토스증권의 주식 모으기 서비스는 2022년 3월 출시 이후 올해 7월말까지 누적 156만명 고객이 이용했습니다. 누적 거래건수는 3억건에 달합니다. 토스증권은 지난달부터 주식모으기 서비스 거래 수수료를 무료화하기도 했습니다.
토스증권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들은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슈왑 미국 배당주 ETF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자 한다면 국내 1위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가 운영하는 코인 모으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현재 코인 모으기로 투자가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등 3종입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정기 자동주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투자하려는 암호화폐와 시점 금액을 정하면 자동으로 적립식 투자가 이뤄집니다. 예를 들어 매달 25일 12시~12시 5분 사이에 10만원씩 비트코인을 사겠다고 설정하면 자동으로 매수가 진행됩니다. 투자 가능 시간대가 5분 단위로 나뉜 것이 특징입니다. 업비트 운영회사 두나무에 따르면 코인 모으기의 월 주문 신청 총액은 지난 19일 8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하루 평균 2억8000만원의 투자가 이뤄진 셈입니다.
두나무는 코인 모으기로 투자할 수 있는 암호화폐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