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오퓨비즈 유럽 허가 권고

라이더 0 2 09.22 13:05
강원일보사와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한 제4회 태백산배 전국리틀야구대회가 오는 30일까지 태백스포츠파크 야구장에서 열립니다.
대회는 지난 21일 130㎜가 넘는 집중호우로 인해 하루 순연돼 22일 첫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사진은 B구장에서 펼쳐진 서울 강동구 대 성남분당구B의 경기 와 서울 중랑구 대 오산시 경기의 모습. 안은나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가교육위원회 위법적 운영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습니다. 고 의원은 국교위 보고 안건 중 수능I과 수능II로 이원화한 진로형 수능 도입하고 수능을 연2회 실시 전국 고교 대상 외부기관이 평가하는 지필고사 시행 대학등록금 완전자율화 등 교육현장에 후폭풍을 몰고올 수 있는 메가톤급 이슈들이 포함됐다며 국가교육발전계획 마무리 시한인 내년 3월까지 제대로 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뉴스1 장덕인씨 별세 현예자씨 상부 장기원 기범 영옥씨 부친상 이충열씨 빙부상 이해문 박유미씨 시부상=21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24일 오전 9시. 3410-6917오대일 기자 = 절기상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추분 인 22일 오후 한 여성이 푸르른 가을 하늘이 펼쳐진 서울 덕수궁 돌담길을 산책하고 있습니다.
/뉴스1박지혜 기자 = LG전자가 이달 말까지 전국 각지 초∙중∙고등학교의 특수학급 및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학교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사진은 LG전자 베스트샵 문정본점에서 열린 가전학교 원데이 클래스 에 참여한 아동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뉴스1국내서 아필리부라는 제품명으로 5월부터 삼일제약 통해 판매삼성바이오에피스 오퓨비즈가 유럽 의약품청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 로부터 품목 허가 긍정 의견 을 획득했습니다. 오퓨비즈 는 미국 리제네론 이 개발한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등의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 의 바이오시밀러입니다. 혈관내피 생성인자 에 결합해 신생혈관 형성을 억제하는 기전이며 연간 글로벌 매출 규모는 약 12조원에 달합니다. 회사 측은 약물사용 자문위원회 의 품목 허가 긍정 의견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가 승인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품목 허가 긍정 의견을 받게 되면 2~3개월 뒤 공식 품목 허가 여부가 결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오퓨비즈가 공식 허가를 받게 되면 기존의 안과질환 치료제인 바이우비즈 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의 안과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황반변성은 안구 망막 중심부의 신경조직인 황반의 노화 염증 등으로 인해 시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으로서 심할 경우 실명을 유발할 수 있으며 황반변성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유럽 시장에서 총 8종 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RA 팀장 정병인 상무는 바이우비즈에 이어 당사의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인 오퓨비즈의 유럽 허가 권고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이프라인 확보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서 지난 5월 오퓨비즈의 허가를 획득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5월부터 아필리부라는 제품명으로 파트너사인 삼일제약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유럽 의약품청 산하 약물사용 자문위원회 에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오퓨비즈TM 의 품목 허가 긍정 의견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약물사용 자문위원회 의 품목 허가 긍정 의견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가 승인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품목 허가 긍정 의견을 받게 되면 2~3개월 뒤 공식 품목 허가 여부가 결정됩니다. 오퓨비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일리아는 미국 리제네론이 개발한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등의 안과질환 치료제다. 혈관내피 생성인자 에 결합해 신생혈관 형성을 억제하는 것을 기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간 글로벌 매출 규모는 약 12조원에 달합니다. 황반변성은 안구 망막 중심부의 신경조직인 황반의 노화 염증 등으로 시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심할 경우 실명을 유발할 수 있으며 황반변성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유럽 시장에서 총 8종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오퓨비즈의 공식 허가를 받게 되면 기존의 안과질환 치료제인 바이우비즈TM 에 이어 오퓨비즈까지 유럽 시장에서의 안과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RA팀장 정병인 상무는 바이우비즈에 이어 당사의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인 오퓨비즈의 유럽 허가 권고를 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이프라인 확보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서 지난 5월 오퓨비즈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5월부터 아필리부라는 제품명으로 파트너사인 삼일제약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