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Q&A

갤럭시 S10 등 업데이트 뒤 무한 부팅 현상삼성전자 복구 가능

라이더 0 2 10.03 23:26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선물과 편의를 제공받았다는 논란이 불거지자 6천파운드 우리 돈 약 1천50만 원 이상을 되갚았다고 BBC 방송과 일간 가디언이 2일 보도했습니다.
총리실 대변인은 스타머 총리가 선물편의 제공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포함하는 각료 규범 개정을 지시했으며 이에 앞서 관계 당국에 신고한 선물 일부에 대해 값을 치렀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엔 유니버설뮤직으로부터 제공받은 총 2천800파운드 상당의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 관람권 4장과 공연장 웸블리 스타디움을 소유한 영국축구협회 에서 받은 스위프트 공연 관람권 2장 598파운드 상당이 포함됐습니다. 또 디자이너 에들린 리의 의류 대여 839파운드 도 포함됐는데 어떤 의류인지 상세히 공개되지 않았으나 부인 빅토리아 여사가 최근 런던 패션위크에 이 디자이너의 옷을 입고 갔다고 영국 언론은 지목했습니다. 스타머 총리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 방문 중 취재진에게 이제까지 정치인들이 각자 사안별로 판단해야 했기에 기부에 대한 원칙을 제시하려 한다며 그때까지는 이같이 상환하는 게 옳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에서는 하원의원이 기부자에게 선물을 받아도 일정 기간 내 의회 관계당국에 신고하면 원칙적으로 법규 위반이 아닙니다. 그러나 스타머 총리와 내각 핵심 인사들이 수년간 고가 의류 관람권 숙박 편의를 기부받은 것으로 드러나자 사회적 논란이 커졌고 출범 초기 노동당 정부에 정치적도덕적 부담이 됐습니다.
스위프트 티켓 6장의류 대여비 등 상환 부인 고급 의류 늑장 신고 등 잇따른 논란공짜 선물 수수로 수차례 구설에 올랐던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6 000만 파운드 이상을 상환했습니다. 스타머 총리는 앞서 축구 경기콘서트 티켓 고급 의류 등 공짜 선물 을 수수한 사실이 드러나 부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2일 영국 가디언BBC방송 등에 따르면 총리실 대변인은 이날 스타머 총리가 선물편의 제공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포함하는 각료 규범 개정을 지시했다며 이에 앞서 관계 당국에 신고한 선물 일부에 대해 값을 지불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머 총리는 같은 날 취재진에게 기부에 대한 원칙을 세우기 전까지는 이처럼 상환하는 게 옳다고 판단했다고 전했습니다. 스타머 총리가 갚은 선물에는 세계적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연 관람권도 포함됐습니다. 그는 유니버셜뮤직에서 받은 2 800파운드 상당의 티켓 4장과 영국축구협회 로부터 받은 598파운드 가량의 티켓 2장의 값을 치렀다고 BBC는 전했습니다.
아산 리슈빌 센트럴시티 또 부인 빅토리아 여사가 선물로 받은 디자이너 에들린 리의 의류 대여 839파운드 도 갚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디언에 따르면 스타머 총리가 노동당 대표에 오른 뒤 받은 금품의 총액이 총 10만 파운드 에 이른다. 영국의 관련법상 하원의원이 정치 활동과 관련해 선물이나 기부를 받고 28일 이내에 의회 관계 당국에 신고하면 법규 위반이 아닙니다. 그러나 최근 스타머 총리와 주변 핵심 인사들이 수년간 숙박 편의 고가 의류 등을 공짜로 수수했다는 논란이 일자 사회적 비판이 커졌습니다. 특히 노동당 정부가 출범 초기 재정 건전성 회복을 위해 공공 지출 삭감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일부 구형 기종에서 단말기가 계속 꺼졌다 켜지기 를 반복하는 이른바 무한 부팅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김혜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삼성 휴대전화 갤럭시 S10 플러스입니다. 스마트폰과 TV 등 전자제품을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앱이 업데이트됐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통신사 로고가 있는 화면이 계속 나오더니 이내 첫 화면으로 돌아가 부팅이 무한 반복됩니다. 이용자는 휴대전화가 켜지지 않아 전화와 문자는 물론 인터넷까지 어떤 기능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같은 오류는 어제부터 갤럭시 S1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10 등에서 발생했습니다. 삼성 휴대전화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2 가 적용된 구형 모델들입니다. 삼성전자 공식 커뮤니티 등에는 이 같은 오류에 대한 불만 글이 다수 올라왔습니다. 삼성전자는 안내문을 통해 구형 운영체제가 적용된 일부 기종에서 스마트싱스 최신 앱을 업데이트하던 도중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문제를 인지한 즉시 업데이트를 중단했다며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휴일인 오늘은 서비스센터가 대부분 운영을 하지 않아 이용자들 불편은 내일까지 이어지게 됐습니다.
KBS 뉴스 김혜주입니다.

Comments